2011년 제2차 경찰 공무원 채용 시험 공고문 발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여경 채용규모 대폭 확대, 3배 수준으로 증가, 남성은 2배 수준,
전반적 채용인원의 확대, 과목 변경 전 마지막 시험 기회

2011년 경찰공무원 일반 2차 시험 공고가 7월21일 발표되었다. 원서접수 일정과 각 지역청별 채용인원 등 구체적인 채용공고가 확정되어 발표된 가운데 주목 할만한 부분은 여경의 채용규모 확대이다.

일부 수험가에서 예상되었던 채용 규모의 전반적인 확대와 더불어 여경 채용의 확대는 묵묵히 시험에 매진하고 있던 여경 수험생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여주고 있다. 남자 순경의 경우에도 2배 수준의 채용 확대로, 결과적으로 이번 순경 2차 시험은 수험생들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온라인 공무원 전문 교육기관 에듀피디(www.edupd.com)는 경찰공무원 합격대비반을 운영 중이다. 대비반은 경찰채용, 경찰간부후보생, 경찰승진 등 경찰공무원 전 직렬이 마련되어 있다.

수사 과목이 포함된 2011년도 대비 과정과 한국사를 포함한 2012년도 시험을 위한 수강과정으로 나뉘어 구성, 급변하는 경찰공무원 시험제도에 맞춘 합격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수강 신청 시 정회원들은 모두 최신 개정내용이 포함된 교재의 무료제공과 최신기출문제, 모의고사 등의 학습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에듀피디 관계자는 "경찰공무원 필기시험일까지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이론공부를 새롭게 하는 것보다 문제풀이를 통해 실력을 키우는 게 좋다" 면서 "에듀피디 경찰공무원(순경)직렬 문제풀이 패키지가 마무리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경찰공무원(순경)시험이 한달 여 남은 시점에서 합격을 위한 마무리 학습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수사, 영어, 경찰학개론, 형법, 형사소송법 등 경찰공무원시험과목별 문제풀이와 기출문제풀이를 통해 시험의 출제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무리 문제풀이를 통해 본인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주요 이론들은 요약집을 통해 다시 한 번 복습하면서 실전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

2. 실전모의테스트 활용

경찰공무원 시험과목별 문제풀이와 함께 실전모의테스트도 활용해보자. 주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풀이하는 연습을 반복하여야 실제 시험장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실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모의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으므로 부족한 과목이나 부분을 집중 대비할 수 있다.

3. 형법·형사소송법 조문·판례문제의 강세에 따른 대비 철저

최근 경찰공무원 시험문제는 법조문 문제와 판례 문제들이 다수 출제되며, 그 내용도 다소 까다롭게 출제되고 있어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시험일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방대한 조문과 판례들을 찾아보기는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조문/판례특강을 통하여 핵심 마무리 정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에듀피디 형법/형사소송법 조문판례 특강에서 핵심적인 조문들과 출제가능성이 높은 실제 판례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실전대비 마무리 학습에 적당하다.

위에 경찰직 시험 대비반 이외에도 공무원 전 직렬의 다양한 대비반과 각종 프로모션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아직 고민하고 있거나 결정이 힘든 수험생들의 경우 한번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에듀피디는 7,9급공무원, 10급공무원, 소방공무원, 세무, 관세공무원, 일반직전환시험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합격을 위한 최적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시험 과목 변경 및 시험일정 및 관련 내용은 에듀피디 홈페이지(www.edupd.com)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상담문의 : 1600-669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