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온시스템, 알파 리눅스 서버. EC솔루션 판매

중앙일보

입력

리눅스 클러스터링 서버 전문회사 자이온시스템은, 삼성전자, 인포호스트 등과 리눅스 기반의 알파 리눅스 서버 및 EC 솔루션을 공급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자이온시스템즈는 이들과 알파프로세서 확산을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에 자이온 시스템즈는 삼성전자 알파 프로세서 기반의 자사 RedStart, ZION500 모델의 "알파 start" 서버와 함께 인포호스트의 EC 솔루션인 "개성상인 2000" 과 삼성전자의 학내망 솔루션인 "대제학2000"을 패키지로 묶은 제품을 판매한다.

"알파 start"는 Redstart 모델에 Alpha EV56 533㎒ 256MB 메모리, 10.2G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10/100Mbps 이더넷 카드, 8MB 비디오 메모리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ZION500 모델에는 Alpha EV67 600㎒ 256MB 메모리, 10.2G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10/100Mbps 이더넷 카드, 8MB 비디오 메모리를 기본으로 장착하여 알파칩 프로세서 및 기존의 HPC 및 EC 사업분야 솔루션에 가장 최적화된 제품이다.

인포호스트사의 "개성상인2000"은 일반적인 쇼핑몰 기능과 함께 관리자가 쇼핑몰의 인터페이스로 웹상에서 원하는 대로 구현 가능한 리눅스 기반의 EC 솔루션이다.

금번 자이온에서 기획한 알파서버 솔루션은 그 동안 알파프로세서에 대한 구매 의사를 갖고 있었지만, 가격 때문에 망설여 왔던 고속의 계산능력이 필요한 학교 연구소 및 기업 연구소, 또한 가격 대비 성능 때문에 구입을 망설여 왔던 인터넷 서비스 업체를 위하여 특별히 기획한 알파 서버 솔루션이다.

자이온시스템즈와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알파프로세서의 확산을 위하여 알파프로세서 기반의 솔루션 시장 개척을 위하여 전략적인 협력을 추진 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 linuxbank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