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 문정동 ‘송파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대우건설이 서울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 활성화단지 안에 짓는 송파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은 복합 주거단지로서의 기능을 갖춘 게 특징이다. 24~52㎡형의 소형 오피스텔 1249실을 들이고 사우나·피트니스·골프연습장·게스트룸을 만들어 주거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송파 푸르지오 시티가 들어서는 가든파이브 활성화 단지 1-2블록은 인기지역으로 꼽힌다. 남쪽으로는 코엑스몰의 6.2배 규모인 대형유통단지 가든파이브가 들어서 있고, 북쪽에는 법조타운이 조성돼 동부지법·동부지검등이 곧 이전해올 예정이다. 특히 법조타운 내 미래형 업무용지에 앞으로 신소재·로봇 등의 미래형 업무 단지가 개발되면 앞으로 오피스텔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지하철 8호선 문정·장지역을 걸어서 다닐 수 있으며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나들목, 수서~분당 고속화도로 접근이 용이해 서울 도심과 강남, 수도권 외곽으로 쉽게 나갈 수 있다. 편의시설은 인근 가든파이브 블록 내에 NC백화점과 킴스클럽·영화관이 있고 이마트도 곧 문을 열 예정이어서 불편함이 없는 편이다. 주변에 굵직한 개발계획이 잇따라 임대수요를 뒷받침하고 있다.

 지난해 본격 착공한 제2롯데월드(롯데수퍼타워)가 완공되면 2만여 명의 일자리가 새로 생기고, 수도권고속철도 KTX 수서역사가 201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현재 진행 중인 가락시장 현대화사업도 고용을 크게 늘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인근에서는 위례신도시가 들어서고 장지택지 지구·강남 세곡 보금자리지구 등 초대형 택지지구 사업이 예정돼 있어 일대가 대규모 신주거단지로 꾸며진다. 특히 주변 한화 오벨리스크와 특별계획구역 5·6구역에 들어설 오피스텔 등이 예정대로 개발되면 이 일대는 6000여 가구에 이르는 미니 신도시급 주거단지가 돼 향후프리미엄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송파 푸르지오 시티는 기존의 오피스텔에서는 적용하기 어려웠던 1~2인 가구를 위한 특화 시설들이 많이 선보인다. 1인 주거상품의 필수 시설인 사우나·헬스장·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 시설이 들어서며 2층에는 부모나 친구들이 방문할 때 묵을 수 있는 게스트룸을 만든다. 오피스텔을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닌 취미와 문화생활을 누리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했다는 것이다. 일반 오피스텔의 단점인 수납공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분양가에 포함된 풀퍼니시드(가구 일체형) 시스템을 도입했다. 입주해 살기 편할 뿐 아니라 높은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

 대우건설은 그동안 원룸형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었던 1.5베이 설계를 통해 가변성 및 쾌적성을 높였고 천장 높이도 2.45m 이상으로 높여 확 트인 느낌이 들도록 했다. 그러나 이 오피스텔의 가장 큰 특징은 신재생 에너지시스템을 도입해 자연 친화형으로 설계한 점이다. 상업시설과 오피스텔 공용부는 신재생 에너지인 지열 발전과 태양광 발전을 활용하며, 에너지 성능지표를 고려한 친환경 설계로 뛰어난 관리비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대우건설 측은 주장했다.

 소형으로 이뤄져 임대를 원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전용 24~52㎡형 1249실 중 24~30㎡형의 초소형이 1181실로 전체의 94.5%를 차지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서울의 전세난과, 향후 1~2인 가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란 예상을 고려해 이런 수요 패턴에 부응하는 상품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분양가는 실당 2억원 선으로, 인근 시세는 물론 청담·역삼동 등 올 들어 강남권에서 나온 다른 오피스텔보다 저렴한 편이다.

 청약은 오는 23~24일 이틀간이다. 청약 편의상 면적 기준 3개군으로 나눠져 있으며 서울시 거주자는 1실만 청약할 수 있다. 청약에서 탈락한 서울시 거주자는 자동으로 해당군의 일반청약으로 돌려진다. 일반청약자는 군당 1실씩 청약이 가능하다. 따라서 서울시 거주자는 산술적으로 최대 4실까지 청약할 수 있다. 청약증거금은 300만원이며 신한은행 지점 및 인터넷 또는 잠실종합운동장 사거리 근처에 마련된 모델하우스에서 청약할 수 있다.

▶ 문의=1544-3330

[사진설명] 대우건설이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분양하는 송파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 조감도. 소형 1249실의 대단지로 사우나·피트니스센터·골프연습장·게스트룸 등을 갖춘다.

<황정일 기자 obidius@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