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도 컴퓨터 바람이 불었어요'

중앙일보

입력

야후! 코리아(대표 염진섭 廉振燮)는 세계적인 통신사인 로이터와 제휴하여 오늘(2월 7일)부터 야후! 금융정보에서 한국을 포함한 세계 각국의 금융 및 증시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야후! 코리아측은 세계 금융시장이 동조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 각국의 금융 관련 뉴스가 한글로 서비스됨에 따라 미국, 일본 등 세계 금융시장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보다 빠른 투자 판단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이터의 금융 및 증시 관련 뉴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야후! 금융정보(finance.yahoo.co.kr) 서비스에서 증권뉴스 중 로이터(biz.yahoo.co.kr/re)를 클릭하면 된다.

야후! 금융정보는 이와 함께 바라 글로벌 에스티메이트(BARRA Global Estimates; www.barra.com)사와 제휴하여 자딘플레밍, 모건스탠리, HSBC 증권, LG증권, 삼성증권 등 국내외 유수의 투자 관련 회사의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된 국내 기업에 대한 매수추천, 추정수익 및 전망, 수익성장률, 과거수익 등의 기업분석 정보도 제공한다.

아울러 팍스넷의 금일매매전략, 매도/매수후보종목, 해외증시분석 등 매매전략 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야후! 코리아는 야후! 금융정보와 야후! 방송을 연계(integration)하여 MBN의 금융관련 프로그램, YTN 경제와이드 등의 프로그램을 야후! 금융정보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