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몰 커피전문점 창업] 점심식사 후 커피 매출 높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한 조사기관에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점심식사 후 간식으로 커피를 먹는 사람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따라 창업할 때 예비창업자들이 자주 찾는 사이트인 ‘창업몰’에서는 커피 전문점 창업을 한 창업주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테이크아웃 커피점과 카페형 커피전문점의 경우 모두에서 점심 식사 후 매출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창업몰에서 창업상담을 맡고 있는 창업전문가 박영민 과장은, 창업몰에서 가장 많은 창업문의가 들어오는 아이템은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이라고 밝혔다.

그는, “커피창업의 중심에 있는 스타벅스 창업이나 카페베네, 커피빈 창업, 테이크아웃 커피창업 등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 외에도 소자본 창업이나 커피전문점창업비용 등에 대해 문의하는 사람들이 기타 다른 창업문의에 비해서 많은 편이다”고 말했다.

커피전문점 창업이 꾸준히 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커피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 기관에서 조사한 결과로는 직장인들이나 대학생, 수험생 등 남녀노소 모두가 점심 식사 후 간식으로 아메리카노 등의 간단한 커피 한 잔을 선호한다고 나타났다.

창업몰에서는, “주변에 커피전문점이 많아도 항상 점심시간 이후에는 사람이 붐비는 것이 커피전문점”이라며, “지난 2008년부터 한 해 우리나라에서 소비하는 커피는 약 100억 잔을 넘고 있으며, 이는 성인 한 사람이 연간 300잔에 해당하는 커피를 마시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늘어나는 커피 전문점들과 소비자들의 선호도로 인해 커피전문점 창업의 호황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퇴직 후 인생설계나 청년창업, 여성 창업 등에서도 커피창업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으니, 커피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경우 좋은 상권과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잘만 선택한다면 성공창업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창업몰은 커피창업이나 외식창업, 주류 창업, 도너츠 창업 등 창업에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들과 창업박람회 일정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창업전문 사이트이다. 창업몰에서는 거의 모든 창업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으며, 전화나 홈페이지 상담을 통해 창업전문가 상담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문의: 02)517-7755

출처: 창업할땐 창업몰 www.changupmall.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