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매칭 서비스로 신뢰받는 결혼정보회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0면

1995년 설립해 올해로 창립 16주년을 맞은 듀오는 업계 최초로 2만2000여 명이 넘는 성혼 회원을 탄생시킨 대한민국 대표 결혼정보회사다.

듀오정보는 매해 연평균 2만3000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결혼정보 브랜드 ‘듀오’에 머무르지 않고 재혼 전문 브랜드 듀오리매리를 시작, 2002년에는 종합 웨딩컨설팅 브랜드 듀오웨드, 2006년에는 커리어 전문 교육기관 듀오아카데미, 2010년 행복한 부부 가족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전문 상담교육 기관 듀오라이프컨설팅 등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결혼정보 브랜드로는 최초로 결혼을 연계로 한 비즈니스로 브랜드 확장에 성공했다.

듀오는 창업 당시 기존 결혼 정보업계의 주먹구구식 경영, 허위정보 전달, 사례금·지참금 요구 등의 잘못된 관행으로부터 차별화된 컴퓨터 매칭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였다. 자체 개발한 DMS는 이상형 정보를 종합해 체계적인 매칭 시스템을 갖추게 했고, 이는 결혼정보회사의 신뢰성을 부각하는 과감한 마케팅 전략이 되어 사업적 기틀을 마련해주었다.

듀오는 고객의 신상과 고객이 원하는 이상형 정보를 종합해 체계적인 매칭을 할 수 있게 한 컴퓨터 매칭 서비스를 서울 본사를 비롯해 부산, 대전, 광주, 천안 등 전국 11개 지사와 미국, 뉴질랜드, 뉴욕 등 해외지사까지 접목시켜 활발한 회원 교류와 객관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