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MI음대 공식인증 “SLS KOREA”, 세스릭스의 발성법 전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전기영 대표


최근 M.net의 슈퍼스타K2를 시작으로 불어온 ‘보컬’ 열풍은 MBC의 ‘위대한탄생’, ‘나는가수다’ 와 슈퍼스타K3 등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이 인기를 모으면서 전문 보컬을 양성하는 ‘실용음악학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각종 인기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보컬 실력이 주목 받기 시작하면서 주목 받고 있는 많은 실용음악학원 가운데 보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선보이며 미 캘리포이나주 헐리우드에 설립된 실용음악 대학인 MI(Musicians Institute)에서 공식으로 인증한 전문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SLS KOREA 프로 보컬(대표 전기영)’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SLS KOREA 프로 보컬’은 마이클잭슨의 보컬 트레이너로도 유명하며 마이클 볼튼, 스티비 원더, 밥 딜런, 자넷 잭슨, 바넷사 허진스, 마돈나 등을 제자로 배출한 세계적인 보컬 트레이너인 세스릭스(Seth Riggs)로부터 보컬 테크닉을 전수 받은 전기영 대표가 운영, 세스릭스의 SLS발성법을 중심으로 교육 중이다.

전기영 대표는 팝 시장은 물론, 뮤지컬, 오페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제자를 배출하고 있는 세스릭스의 보컬 강사 프로그램인 SLS 발성법의 공인 지도자 자격을 국내 최초로 취득한 바 있다.

유학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한 SLS KOREA 프로 보컬은 급변하는 세계 음악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이번 MI와의 계약을 통해 MI 교육 시스템으로 진행 될 Pro Vocal International을 선보여 폭넓은 해외 음악 시장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할 방침이다.

‘SLS KOREA 프로 보컬’이 이번에 파트너쉽을 체결한 최고의 실용음악 대학인 MI는 국제적인 명성과 함께 실용적이고 실질적인 실습위주의 교육과정과 전문 지식과 우수한 실력, 다채로운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음악인을 배출해내는 학교로 유명한 대학이다. 전체 학생의 25%가 세계 50여국가에서 온 유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을 정도로 가장 큰 규모의 현대 음악 학교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SLS KOREA 프로 보컬’은 MI의 커리큘럼과 교재로 진행하게 될 Pro Vocal International을 통해 각 학생의 컨셉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교과목의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각 학생들의 개성과 독창성을 각인시킬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전기영 대표는 Pro Vocal Internationa이 미국 실용음악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 나갈 방향성을 잡지 못해 선뜻 유학을 결정하기 부담스러운 학생들뿐만 아니라 MI 교육을 체험하고 싶은 모든 학생들에게 좋은 안내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피력하고 있다.

한편, SLS KOREA 프로 보컬은 교육 프로그램을 프로 보컬 클래스, 유학 클래스, 성악 클래스, 오디션 클래스, 입시 클래스로 세분화해 운영 중이다.

세계 음악 시장으로의 첫걸음을 알리는 유학반은 4월 1일부터 모집하며 연주음악학사, 연주예술전문학위, 수료과정, 앙코르 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최고의 실용음악 대학인 MI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SLS KOREA 프로 보컬 정식 홈페이지(www.slskorea.com)와 전기영 대표의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pela7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