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간리뷰]'신나는 이유식, 숟가락 행진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학계에 발표된 바에 따르면 두뇌는 생후 24개월이면 이미 80%가 완성된다고 한다. 그 사이에 어떠한 영양소를 취하느냐에 따라 두뇌성장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이다.

신세대 엄마들은 이러한 사실을 잘 알고 있으나 어떠한 음식을 어떻게 아기에게 먹여야하는지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여기 소개되는 '24개월 신나는 이유식, 숟가락 행진곡'은 그러한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아기가 이유식을 먹는 동안 스스로 숟가락질을 하며 흘리고, 씹어먹고, 집어먹는 일련의 동작과 다양한 음식들이 아기의 두뇌를 자극하고 감성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쓰여졌는데, '근희 엄마'로 잘 알려진 저자 김문희씨는 직접 아기를 키우면서 부딪쳤던 아기음식에 대한 고민들, 해결법,이유식 요리법등을 엄마의 입장에서 까다로운 안목으로 다루고 있다.

24개월을 이유식 및 유아식의 각 진행 단계별로 구분, 각 단계에 가장 관심있는 테마로 엮어 초보엄마들이 진행 단계에 따라 알기 쉽게 체크진단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저자 소개-김문희

숙명여대 국문학과 졸업, 육아 잡지 '잼잼' 기자. '행복이 가득한 집' 기획, 동양매직 요리 무크 기획, 요리 잡지 '쿠켄' 편집장 역임

잡지 '라벨르'와 '쿠켄'에 '초보주부 살림 이야기', '근희 엄마 김문희의 이유식 이야기' 칼럼 연재. 지금은 여러 동화 작가들의 모임인 '우리누리'에서 교양과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아동도서와 육아교육 책을 집필하고 있음.

★구성내용

태어나면서 <준비기>
- 이유식을 준비하세요

4 ∼ 5 개월 <과 즙>
- 아기의 첫 음식은 새콤달콤한 과즙이에요

6 ∼ 7 개월 <10배 죽>
- 아기는 죽을 좋아해요

8개월 이후 <6배 죽>
-흘리고, 씹어먹고, 집어먹는 신나는 죽 3회식

12개월 이후 < 밥 >
- 아침밥은 두뇌발달, 하루 세끼는 인성발달?

15개월 이후 < 간 식 >
- 간식 & 영양식, 맛과 건강을 고루고루

18개월 이후<현장학습>
- 먹으면서 배우는 즐거운 식사시간

24개월 이후<페스트푸드>
- 페스트푸드 & 음료수, 때때로 깐깐하게

▶출 판 사 : 세상모든책 ▶가 격 : 8,800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