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특허 받은 RBB유산균 발효유 출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1면

특허 받은 RBB유산균 발효유 출시

기존 숙변 해결 중심의 발효유와 차별화해 과민성 대장 증상 등 민감한 대장의 건강을 찾아준다는 발효유가 나왔다. 한국야쿠르트는 5년간 50억원의 연구비를 투자해 개발한 ‘R&B(리듬&밸런스)’를 2일 출시했다. ‘R&B 밸런스’는 특허 받은 RBB유산균을 넣어 일상생활에서 복통, 복부 팽만, 가스 찬 느낌이나 더부룩한 느낌 등의 민감성 대장을 정상화해준다. 서울대 소화기내과 김주성 교수팀이 8주간 민감한 대장 증세의 성인을 임상시험한 결과 민감성 증상이 57% 정도 감소했다. ‘R&B리듬’은 프로바이오틱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함유수를 한 병당 140억 마리로 늘려 숙변 해결을 도와준다. R&B밸런스 1종(과일 혼합맛)은 1500원, R&B리듬 3종(사과·포도·블루베리맛)은 1200원.

최지영 기자

프로스펙스가 신개념 스포츠워킹화 ‘W파워4’ 시리즈를 출시했다. 걸을 때 흔들림을 제어해 주는 32개의 프레임바를 도입했고, 워킹의 3단계 발 동작인 착지·발디딤 및 구름, 발 올림 동작에 특화된 기능의 안창·중창과 밑창을 갖췄다. 가격은 13만9000~14만9000원.

밀레니엄 서울힐튼 일식당 ‘겐지’에서는 봄나물을 주제로 한 ‘봄나물 특선’을 3월과 4월 두 달간 선보인다. 쑥·두릅·머위대 등 봄에 나는 산채나물을 이용한 일식 찜·튀김 요리를 일품 또는 코스 요리로 선보인다. 프랑스 식당 시즌즈에서는 3월 한 달간 박효남 총주방장이 식용 허브꽃을 프랑스 요리에 접목해 선보이는 ‘봄꽃 요리 특선’을 마련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