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 임대수요 폭발적 풀옵션복층식 원룸형 오피스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분양금 대비 연 12% 월세수입예상
◈ 계약과 동시에 임대수익 계약서 발행
◈ 변호사를 통한 안전한 자금관리
◈ 수인선 논현역 도보 1분거리 논현한화지구 4만세대 (거주인구 약 20만명)
◈ 경기남부 최대규모 남동공단 (280만평, 5500여개업체, 8만여명근무) 2분거리 산업 단지조성
◈ 논현상업지구 유일의 미니오피스텔, 인테리어 및 방음방화 고급자재 시공
◈ 호텔식풀옵션, 개별등기로 환금성 뛰어나고 1가구 2주택과 무관
◈ 전문적 관리운영회사에서 임대 및 월수익을 체계적으로 책임관리 대행

최근 부동산 주택시장의 뜨거운 감자는 소형 오피스텔 원룸이다. 혼자 사는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소형주택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여 고시텔, 원룸텔, 원룸형 오피스텔 등의 초소형 주거 형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이들 수익형 부동산은 아파트와 달리 매달 일정한 수익이 들어오는 데다 아파트 매매 시 전매 제한이나 대출 규제에서도 자유롭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는 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향후 부동산시장에서 과거와 같은 매매 시세차익을 노리기 보다 안정적인 임대사업이 각광 받을 것으로 지적되면서 이 같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인기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곳은 인천 논현역에 위치한 오피스형 풀옵션 복층원룸텔 '에코펠리스'이다. 경인지역의 떠오르는 부동산 황금시장으로 알려진 인천 논현지구는 수인선 논현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있어 지하철 개통의 최대 수혜지구로 주목 받고 있다.

인근에는 뉴코아백화점, 홈플러스, CGV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있고, LH공사, 우편집중국, 해양경찰청, 남동공단,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등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내년 3월부터는 송도에 인천대, 고려대, 연세대, 인하대, 서강대, 외대, 가천의대, 외국대학등의 이전으로 본격적인 대학인구가 유입 되기 때문에 임대수요는 넘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인천 논현의 에코펠리스는 수도권 개발 중심축의 광역교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수도권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미래의 성장거점도시로 부각될 것으로 전망되는 논현상업지구유일의 소형오피스텔로 가장 큰 변화와 개발 수혜가 예상되는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수인선 인천 논현역 앞, 인천 논현지구 한화에코메트로 단지 내 풀옵션 유럽식 복층 원룸인 '에코펠리스'는 실투자금 4천만원대로 소액 투자가 가능하고 임대료는 월 40만~50만원이다.

에코펠리스 분양 관계자는 "투자자들의 입장에서 향후 발전 가능성과 월 수익 등을 토대로 인기가 좋다"라며, “인천 논현역 부근의 수요자가 많아질수록 원룸형 오피스텔인 에코펠리스의 매력은 더욱 커질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인천 논현 에코펠리스는 초역세권의 입지와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모델하우스는 투자자들로 연일 북새통을 이룬 바 있으며, 실제로 분양한지 3일만에 절반에 가까운 계약율을 달성한 기록이 있다.

인천 논현 같은 경기지역의 성장거점도시는 투기수요 집중으로 부동산 가격의 변동성이 커질 전망이다. 때문에 향후 투자전망이 비교적 밝은 원룸형 오피스텔에 투자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전략이 될 수 있다.

계약은 우리은행 계좌(1002-943-435263 김성은변호사)로 입금한 자에 한하고 모델하우스 내방 순서에 따라 희망호수 배정 및 계약이 체결되므로 관심 있는 투자가들의 발 빠른 투자계획이 요구된다.

▪ 에코펠리스 홍보관 전화상담: 032-424-5161
▪ 계좌번호: 우리은행 계좌(1002-943-435263 김성은변호사)
- 청약금 100만원은 변호사를 통한 안전거래로 진행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