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정보]2012년 대입전략! - 용인 탑클래스 기숙학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요행은 없다. 준비된 자만이 합격의 기쁨도 누릴 수 있다. 근래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했던 2011년 입시에 이어 2012년 입시 역시 전년의 경쟁률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재학생 수는 줄지만 재수생 수가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2012년은 어느 해보다도 치밀한 입시 전략이 요구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2012년 대학입시에서 수시의 비중은 더욱 확대될 것이다. 수시 선발인원 비율이 증가하고, 수시에서 추가모집을 실시하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파악하고 미리 준비해야 한다. 정시에 강점을 보여온 재수생들도 수시를 무시해서는 안된다. 수시전형에서 특별한 스펙이 없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지원하는 전형은 논술 전형이다.

논술 전형은 지원 대학과 학과의 등급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는 대단히 매력적이지만,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기 위해서는 논술 외에도 또다른 준비가 필요하다. 우선 상위권 대학에 합격할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논술 외에도 수능 시험 역시 잘 치러야 한다.

수능 우선 선발 대상에 포함될 때 합격 가능성은 그렇지 못한 학생들에 비해 10배 이상 높다. 일반 선발의 경우에도 최저 등급 요건을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수능에 소홀해서는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없다. 수도권에 위치한 중위권 이상 대학의 대부분도 수능 최저 등급을 요구하고 있어 논술 전형은 엄밀히 말해 논술+수능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재수생들이 가장 주의를 기울여야 할 전형 역시 논술+수능 전형이라 할 수 있다. 재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리한 수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틈틈이 논술 대비를 병행한다면 입시에 성공할 확률은 그만큼 높아진다.

용인 탑클래스 기숙학원은 수능 준비뿐 아니라 최고 수준의 논술과 면접까지도 지도하는 드문 학원이다. 매달 실시하는 모의고사 성적을 토대로 학생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을 찾아 철저하게 대비하게 함으로써 최고의 합격률을 올리고 있다.

■ 재수 정규반
► 1차: 2011년 2월 20일(일)
► 2차: 2011년 2월 27일(일)

■ 자료출처 : 용인탑클래스학원
■ 문의전화 : 031-339-7333
■ 홈페이지 : www.topclass.ac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