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T 메모] 리서치인모션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리서치인모션(RIM)은 쿼티 자판과 풀 터치 기능을 겸비한 스마트폰 ‘블랙베리 토치 9800’(사진)을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했다. 새 운영체제 ‘블랙베리6’ 기반의 이 제품은 메시징 기능을 강화했으며, ‘유니버설 검색’이라는 통합 기능을 갖춰 e-메일과 연락처·음악 등의 검색이 편해졌다. 블랙·레드·화이트 등 세 가지 색상이 있다. 첫 고객 1000명에게 한정판 배터리 커버와 가죽 포켓, 스크린 보호기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영화예매사이트 ‘네이트 영화’를 운영 중인 큐앤솔브는 코인 아이템을 활용해 절반 이상 싼 가격에 영화예매권을 구매할 수 있는 영화 전문 소셜쇼핑 사이트 ‘다봄시네마(www.dabom.net)’를 열었다. 회원 가입 시 1만원 상당의 코인을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모바일 웹과 연동한 유·무선 통합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전자제품 구매가 늘어나는 입학·졸업 시즌을 맞아 남산 N서울타워 등 서울 4곳과 부산·대전에 한 곳씩 임시 매장인 ‘IT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노트북과 MP3·디지털카메라·프린터·모니터 등을 직접 써볼 수 있으며 스포츠 관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주는 행사도 연다.

KT는 온라인 개인 방송 서비스 ‘올레온에어’에서 활동할 ‘스마트 VJ’ 50명을 공개 선발한다. 이들은 소정의 활동비를 받고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성과가 높은 3명에게는 한류 콘텐트를 세계에 알리는 빌보드 코리아 VJ로 1년간 활동할 기회를 준다. 다음 달 12일까지 올레온에어 사이트(onair.olleh.com)에 1분 이상 길이의 자체 제작 방송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차세대 웹 브라우저인 인터넷익스플로러9(IE9)의 최종 평가판을 공개한다. 정식 출시에 앞서 전문가와 개발자, 사업 파트너들이 이를 다양한 웹 환경에 맞게 테스트하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다. IE9은 지난해 9월 베타 버전 출시 이후 약 2500만 명이 다운로드받았다. 이들의 의견을 종합해 MS는 2000건 이상의 기능을 개선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