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윈도우 MS로고 반 독점 시위

중앙일보

입력

컴퓨터를 켜고 끌때 왜 항상 마이크로소프트의 광고만을 봐야 하는가 라는 단순한 아이디어가 새로운 기법의 인터넷 광고솔루션의 개발에 계기가 되었다.

신개념 인터넷 광고 소프트웨어 애드게이터를 개발한 ㈜애드게이터컴(대표: 송경호)(Adgator.com)이 이젠 클릭이 아니라 ‘PC만 켜면 돈을 준다’ 면서 윈도우 MS로고를 지워버렸다.

애드게이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의 초기화면 바탕 화면 종료화면 등에 다양한 이미지를 실을수 있는 컴퓨터 신개념의 광고 소프트웨어이다.

식상한 윈도우 로고를 지우는 것은 물론 바탕화면에서 그날의 최신뉴스 등 각종 정보도 볼 수 있고 광고는 시간대별로 소비자타겟에 따라 광고화면이 변화한다.

이젠 마이크로소프트사(社)의 자사광고로 고정됐던 윈도우 화상에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실 을 수 있게 된 것이다.

공교롭게도 애드게이터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게임 “에이지 오브 킹”에서 한국을 아예 빼버린데 항의하는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퍼져 나가고 있다.

토론동호회의 동호인들은 MS의 전작인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에서 고조선을 일본의 식민지로 묘사했는데도 불구하고 국내PC방 덕에 많은 매출을 올린 MS에 대한 답답함에“아름다운 이미지가 지겨운 MS로고를 대신해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을 수 있다”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애드게이터는 기업에서 주로 사용하는 근거리통신망(LAN)을 이용할 때에는 1시간마다 최신의 뉴스와 광고 등 각종 정보가 모니터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모뎀을 이용하는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애드게이터'' 프로그램을 설치 하고 나면 인터넷에 접속할 때마다 `에드게이터'' 프로그램이 스스로 ` 애드게이터 서버''로부터 뉴스와 광고 등을 최신정보로 전환해 바탕화 면에 띄우게 되는 것이다.

모뎀을 이용할 경우 인터넷으로 다른 작업을 하는 것과 상관없이 인터넷 접속 후 1분여 사이에 이뤄진다.

또 이 소프트웨어는 바탕화면에는 직장인 학생 주부 등 자신의 신분 별로 차별화된 뉴스와 컨텐츠를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는 윈도우창이 마련돼 있으며 각 창에는 약 800여 개 주요 관련 사이트를 직접 연결 해 이용할 수 있게 돼 있다.

아울러 이 프로그램에는 바탕화면에서 포탈서비스업체(심마니, 알타비스타 등)를 통해 직접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창도 있으며 전화번호 검색 (한미르와 연계), 각종 사전의 검색, 그리고 메신저 기능을 부여해 채 팅을 할 수 있는 부가기능도 있다.

컴퓨터 초보자들을 위해서 `넷피아'' 기능의 한글 검색입력창도 있다.

한편 애드게이터 프로그램은 애드게이터컴의 홈페이지(www.adgator.com) 를 방문해 회원가입을 하면 무료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다.

또 회원들은 정보를 제공받고 광고화면을 보는 대가로 매달 최고 5000원 까지 사이버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업이 원하는 개념에 맞춰 응용할 수도 있다. 유력 입시 학원이 제공하는 모의고사 시험문제를 매일 새롭게 받아볼 수 있는 ` 애드게이터 입시학원 버전''을 출시해 입시학원측에서 공급하고 있으며, 한국환경운동연합과 협력을 맺어 환경운동회원들에게도 응용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달 16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삼규)이 운용하는 국민벤처펀드 1호의 투자를 받아 신주인수방식으로 총 6억원 규모를 유치한 바 있다.(02)3474-737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