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연골은 관절에 좋은 콜라겐 덩어리”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호주산 불루검 상어연골’ 선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대인들은 잘 먹고 잘 사는 법을 고민하며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살 수 있는지에 대해 관심이 많다. 최근에는 상어연골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상어는 가오리, 오징어 같은 ‘연골어류’다. 골격이 모두 연골로 돼 있어 죽어서 화석이 되면 대부분 이빨만 남는다. 이런 상어연골은 상어가 평생 질병에 잘 걸리지 않도록 돕는다. 체내 영양분을 공급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는 등의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상어연골은 전체 몸무게의 6~8%를 차지하고 있다. 연골은 콘드로이친과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단백질로 이뤄져 있다. 콘드로이친은 뼈를 이루고 각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히알루 론산은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들어주고, 콜라겐은 관절의 연골과 인대조직을 구성한다. 콜라겐은 인체에 흡수되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백 의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절염과 골다공증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NC무역 대표를 맡고 있는 조장현 박사는 일본 도쿄대에서 약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일본 이화학연구소를 거친 그는 최근 ‘불루검 상어연골’을 국내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혀왔다. 상어연골 중 가장 품질이 좋은 척추연골만을 원료로 사용해 효능을 높였다고 평가받고 있다.

‘불루검 상어연골’은 기존 다른 제품과 달리 상어연골 분말 입자가 300~400mesh로 기존 제품보다 체내 흡수율이 월등히 높다. 또한 유효성분 750mg이 함유돼 다른 제품보다 월등히 높다.

조장현 박사는 “주로 무릎이나 손목 등뼈와 뼈가 만나서 관절을 이루는 부위에 있는 연골이 많은 사용으로 인해 닳아서 생기는데, 이때 콘드로이친 등 연골을 형성하는 중요한 성분인 불루검 상어연골을 섭취하면 관절염에 효과적”이라고 전해왔다.

한편 상어연골은 호주 불루검과 계약을 체결한 NC무역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