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의 새로운 강자, 국내순수기술 온라인검색광고(CPC) 네오클릭“태그매치”오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네오클릭은 온라인 검색광고에서 새로운 광고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광고는 “태크매치”이다.네오클릭의 “태그매치”는 태그로 노출할 경우 웹페이지 내용, 기사본문 내용과 연관된 핵심 키워드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주목도가 높고, 핵심 키워드와 연관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컨버전이 상당히 우수하다.

사용자의 해당 사이트 방문 목적성과 부합한 광고를 노출하여 뛰어난 광고효율이 주요 특징이다.

네오클릭의 태그매치는 등록된 특허(제10-757951)를 기반으로 각각의 웹페이지를 형태소 분석하여 키워드를 추출한다.

만약 인터넷 사용자가 네오클릭과 제휴된 웹사이트나 특정 콘텐츠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핵심 콘텐츠, 웹페이지 주요 내용의 중복도, 그리고 굵기와 컬러 등으로 인식된 중요도를 포함한 형태소 자동분석 시스템 등을 통해 추출하고 분석하여 해당 내용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네오클릭 광고를 자동 태그를 통해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광고서비스이다.

이는 사용자에게 정확한 검색결과와 광고주의 타겟팅 광고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극대한 서비스이며, 입찰을 통해서 신청한 키워드를 키워드매치 심사팀에서 업종에 맞는 키워드인지 심사절차를 거쳐서 더욱 효과적인 키워드가 있는지를 확인해 직접 추천키워드 등록을 해주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네티즌들 사이에서 약 86% 정도가 키워드 검색을 이용한다. 매우 높은 이용률인 것이다. 이중에서 자기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기 위해 검색한 경우엔 직접 키워드를 입력해서 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또한 지금은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에서 키워드 검색의 광고료는 아직까지도 계속 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그 동안 국내최저가(30원)이란 온라인 CPC검색광고 네오클릭을 통해서 온라인 광고시장의 주목을 받아온 네오브이 키워드매치, 지능형 웹서치 위젯에 이어서 이번 “태그매치”를 통해 광고주의 관심을 계속 주목 받을 수 있을지 그 방향이 주목되는 상황이다.

문의전화 : 1544-1617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