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포스 2

중앙일보

입력

중독성 강한 게임 플레이와 액션이 돋보이는 델타포스2가 곧 출시될 예정이다. 그 어느 게임에도 뒤지지 않는 방대한 스케일의 지형표현과 게임환경을 자랑하는 델타포스2는 군대라는 주제와 자연스러운 설정이 실감나게 적용되어 액션이 강한 슛팅 게임을 즐기려는 게이머들에게 권할 만한 게임이다.

새로운 날씨 효과 적용으로 비. 눈, 안개등의 다양한 기후조건에서 미션을 수행 할 수 있게 되었으며 팀 플레이 및 추가된 새로운 장비들 방탄복, LAR V 수중 호흡기, 타임 딜레이 수류탄, HK P11 수중 권총, 러사아제 수중 권총 등의 무기들은 델타포스 메니아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델타 포스 2'의 전편과의 변화된 점을 살펴 보면 'M4/샷건 콤보', 성능이 뛰어난 45구경 '헥클러 & 코취 SOCOM 권총'은 전작의 '22구경 권총'을 대신한다. 또한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사다리를 타고 기어 올라 갈 수 있고 타겟이 되는 건물들을 '새철 차지'라는 새로운 무기로 파괴할 수 있다. 그리고 몇몇 미션에서는 아군 또는 적군 병사들이 낙하산을 통하여 격전이 벌어지는 전장에 침투되는 장면도 볼 수가 있는데 사실감 있는 처리가 돋보인다. 위장 수트를 입은 스나이퍼들이 활개 칠 수 있는 좋은 환경인 길게 자란 수풀은 네트웍게임 플레이시 변수로 작용 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의 시스템적인 면을 살펴보면 전작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32-비트 컬러의 3D 가속기 지원으로 강화된 그래픽을 들 수 있다. 3D 가속기를 지원하는 복셀 스페이스 방식의 게임 그래픽은 아직까지 다소 거친 느낌은 있긴 하나 광활한 지형 표현에 있어 가장 잘 어울리는 시스템이라 볼 수 있다.

제작사인 노바로직사가 운영하는 노바월드 서버를 통해 50여명이라는 대규모의 게이머들이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며 이 게임의 가장 특별한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보이스-오버-네트를 통한 음성대화로 네트웍상에서의 팀원간의 신속한 통신 및 작전 수립이 가능해 졌다.

스타크래프트에서 한국게이머들이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듯이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델타포스 세계대회에서도 한국의 델타포스 스쿼드(델타포스 길드를 칭함)들이 상위권을 휩쓰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델타포스 2 국내 출시를 계기로 또 한번의 세계대회에서의 한국인 게이머 돌풍을 기대해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