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학림원 기숙학원, 2인 1실 숙소 쾌적 … ‘체력 충전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학림원은 15년 간 기숙학원만을 운영해온 기숙전문학원이다. 권기한 원장은 “기숙학원은 학생들의 생활·학습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15년 노하우로 수험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런 학림원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이 일대일 학습매니저 프로그램이다. 학생 개별 성향과 학습습관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중·장기 학습방향을 제시해준다. 일·주 별 테스트와 매달 실시되는 모의고사로 점수변화를 파악한다. 담당과목교사와 협의해 학생에게 적합한 학습방법을 알려준다. 소규모 그룹지도로 부족한 과목은 보충수업이 진행된다. 학습매니저와 일대일로 상담이 이뤄지기 때문에 수험생의 고민을 빠르게 해결해 줄 수 있다.

이렇게 철저한 학습관리를 중심에 놓기 때문에 전체 정원도 180여 명의 소수로만 모집한다. 생활관리는 생활관리 매니저가 따로 담당한다. 학습관리와 생활관리의 특징이 다른 만큼 각각의 분야에서 경력자들이 관리를 맡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들은 학생들과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며 밀착관리 한다. 학생들의 생활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엄하게 관리하지만 힘든 재수생활을 이겨낼 수 있도록 고민 상담자 역할도 한다.

학림원은 시설면에서도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심과 거리를 둬 조용하고 공기 좋은 자연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다. 모든 숙소는 2인 1실로 이뤄졌다. 보통 기숙학원 숙소가 4인 1실인 것과 대조적이다. 잠자리가 편해야 수업에도 집중할 수 있다는 철학때문이다. 숙소 내 화장실과 샤워시설은 기본이다. 1인 1좌석 독서실과 체력단련을 위한 운동시설도 쾌적한 학습환경을 위해 필수다.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의 공부모습과 생활을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에 부모 입장에서도 안심이다.

2012학년도 대학입시에서 서울대 등 서울 주요대학의 수시모집 비율이 60~80%까지 확대된 것에 대비해 특강도 알차게 준비했다. 논술수업을 정규수업으로 만들었고 입시전문가를 늘려 맞춤형 수시전형 진학컨설팅을 진행한다. 각 대학별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목표대학 논제에 맞춰 개별첨삭지도를 받을 수 있다.

기숙학원 등록 전 7일간 무료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권 원장은 “기숙전문학원으로 그 동안 진행해 온 경험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으로 봐달라”고 말했다. 다음 수능까지 1년여를 보내야 하는 곳인 만큼 수험생과 부모에게 신중한 선택의 시간을 주기 위해서다. 주위 입소문이나 광고에만 의지하지 말고 직접 학원에서 체험하며 ‘나에게 맞는 학원’인지를 판단해보라는 것이다. 정규수업과 소규모 그룹 지도 등 실제 강의도 들어볼 수 있다. 예약등록 후 무료체험할 때 퇴소를 결정하면 전액 환불해 준다.

● 주소: 경기도 안성시 삼죽면 내강리 429-1
● 문의: 031-726-0044, www.haklimwon.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