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문장영어 ‘포겟미낫’ 이용해보니 …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통문장영어에서는 주기 반복 학습법을 바탕으로 한 단어학습 솔루션 ‘포겟미낫(Forget-Me-Not)’이 있다. 반복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복습하는 주기를 길게 해 암기한 내용을 영구적으로 외울 수 있게 하는 학습법이다. 무작정 반복하는 게 아니라 망각이 일어나는 시점을 골라 반복학습하게 하는 것. 올해 초 탄생했지만,벌써 6000명의 가입자들이 체험하며 영어단어학습을 하고 있다. ‘포겟미낫’으로 단어학습의 성공을 이뤄가는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이용후기를 보내왔다.

한 단어를 완벽히 암기하는데 도움

저는 수안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6학년 김대현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Forget-Me-Not의 장점은 한 번 외운 단어는 잊어버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Forget-Me-Not은 이미 외운 단어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학습할 수있도록 해줌으로써 한 단어를 완벽히 암기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단어 공부한 다음날면 외웠던 단어를 잊어버리곤 했었는데, 여름방학 기간동안 Forget-Me-Not을 매일매일 꾸준히 하면서 지속적인 영어학습이 단어를 외우는데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느꼈습니다. Forget-Me-Not을 하면서 전에는 몰랐던 단어들이 무슨 뜻인지 알게 되니 공부에 흥미를 가지게 되더군요.

심심할 때는 게임을 통해 단어를 외울 수 있다는 점과 영타실력을 늘릴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예전에는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영타를 칠 때는 자리가 어디인지만 외우는 정도였는데 지금은 키보드를 보지 않고도 빠르게 칠 수 있게 됐습니다.

현재 제 마스터카드는 총 1,677개입니다. 이렇게 많은 단 어를 외우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Forget-Me-Not을 다른 학생들도 열심히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 따라 저도 공부합니다

통문장영어 김포 풍무교실에 다니는 강정모(초 4) 강성미(초 6)아버지입니다. 두 자녀를 둔 부모로서 아이의 학습에 대한 관심은 똑같다고 봅니다.

올해 초 처음 온라인 영어단어 학습법을 접했을 땐 그 시스템,효과를 반신반의 했던 게 사실입니다. 이에 무료 온라인 서비스로 아이들에게 Forget-Me-Not을 접하게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놀라운 발견을 하게 됐습니다. 아이들은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학습포인트와 레벨이 올라가는 것에 큰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후 1시간이고, 2시간이고 영어단어 암기에 푹 빠졌습니다. 아이들은 제게 “공부하는 것 같지 않고 놀이하는 기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몇시간씩 자리에 앉아 집중력을 발휘하는 게 신기하기까지 했습니다.

아이들은 어떤 영어단어 학습법보다 더 빠르게, 더 많은 양의 영단어를 암기했습니다. “오늘은 몇 포인트 초보통통인데 초보캡틴으로 올라갔다”며 자랑했고,무의식적으로 점수관리 순위싸움이 시작되면서 공부에 대한 욕심도 키워나갔습니다.

저도 지금은 영단어를 가입해 2달째 공부하고 있습니다. 경험을 해보니 너무 재미있습니다. 모르는 단어 ,잊어버렸던 단어를 알게되는 게 신기합니다. 아이들도 아버지와 함께 공부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털어놓지 못했던 고민과 공부에 대한 얘기를 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문의=02-2678-4493 voca.tongclass.com

[사진설명]올해 초 통문장영어교실에서 선보인 온라인 단어학습 솔루션 ‘포겟미낫(Forget-Me-Not)’ 화면.

<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 >
[자료제공=통문장영어교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