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UCC 공모전' 진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젊은 세대들이 병역을 자진해서 자랑스럽게 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병무청(청장 김영후)이 국민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UCC공모전을 선보였다.

병역의무 이행을 자랑스럽고 명예롭게 여기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병무청은 11월 6일부터 12월 5일까지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자랑스러운 병역이행을 소재로 참여가 가능하며,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 장려상 5명 등 총 14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공모전 작품형식은 동영상, 웹툰, 플래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과 창의성, 흥미요소, 작품완성도 등을 모두 고려해 선정한다.

공모전 참여는 인터넷 이벤트사이트(http://mmaevent.net) 및 병무청 기관 블로그 청춘 예찬(http://blog.daum.net/mma9090) 등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하면 공모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다.

또한 병무청은 이번 공모전에 더욱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군에 간 연인에게 전하는 곰신들의 영상편지’, ‘추억의 군생활 사진’, ‘패러디포스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닌텐도,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랑스럽게 병역을 이행한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