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도서의 '집대성', 파워 블로거 제이슨의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영도서의 집대성, 파워블로거 제이슨의 신간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가 빅슨북스에서 출간됐다.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는 최근 시장에 난립하고 있는 수만의 경영전략 도서의 선입견을 날려버릴 만큼 충격적이고 신선하고 쉽게 읽을 수 있다.

“우리 회사 사장님은 무슨 생각을 할까?”라는 질문에서부터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능력이 중요할까 운이 중요할까?”, “돈을 벌 수 있는 사업을 어떻게 만들어 낼까?” 등 경영을 전략하고 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하면서 한 번쯤 겪어야 할 문제를 저자의 독서와 경험으로 슬기롭게 해결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두 가지만 잘해서는 곤란하다. 아이템이 좋아도, 자금을 적시에 조달하지 못하면 곧장 실패로 끝난다. 아이템이 좋고, 자금 조달에 성공해도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지 못하면 운영자체가 어려워 질 때도 많다. 이 책은 사업에 성공하기 위한 A부터 Z까지의 비밀이 모두 담겨있다.

저자 제이슨은 서울대 사업공학과를 졸업하고 벤처기업을 창업한 뒤 M&A를 통한 활발한 사업 확장을 하면서 2003년부터 네이버 블로그에 경영관련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십여 년 이상의 사업 운영 경험과 1000권 이상의 독서로 사업에 대한 예리한 통찰이 담긴 글로 유명한 제이슨은 현재 파워블로거로 활동 중이다. ‘2주에 책 한 권 읽기’에 경제/경영 분야 추천 블로그로 소개가 되기도 했다.

이처럼 저자는 십여 년이 넘는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체를 담았다. 사업의 시작부터 전략, 운영, 혁신, 투자, 재무.회계, 직원채용과 관리까지 모두 다뤘다. 저자는 또 본인의 사업경험과 독서를 통한 이론을 연결해 독자에게 통찰력을 제공한다.

책을 읽은 이정우 CEO는 “이 책을 다 읽는 순간, 독자는 인생의 조언자를 만난 것과 같을 것”이라며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이나 또 다른 도전을 준비 중이거나 좌절의 늪에서 헤맬 때, 왜 이런 상황이 일어났는지 조차 이해가 되지 않을 때,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과 그 때 참고했던 책들을 통해 어떻게 위기를 극복하고 실천했는지 진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고 칭찬했다.

또 GE 홈&비즈니스 솔루션 사업부의 김용훈 부장은 “많은 경영 및 창업에 대한 책들을 읽었지만, 이렇게 다양하고 훌륭한 경영 서적들의 지혜와 저자의 실제 창업 및 오랜 경영에 대한 노하우가 모두 담긴 책들은 처음”이라며 “책을 읽을수록 성공적인 창업과 경영에 대한 크고 작은 그림들이 그려진다”고 전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