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에 반값아파트 나왔다"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친환경 생태신도시로 개발되는 경남 창원시 북면 무동지구에 분양가가 시세 대비 절반인 아파트가 분양 초읽기에 들어갔다.

일신건영이 창원시 북면 무동리 일대 무동지구에 짓는 창원 북면신도시 휴먼빌 얘기다. 이달 분양될 이 아파트는 총 861가구로 무동지구17블록(1단지)과 15블록(2단지) 2개 블록에 나뉘어 들어선다.

15블록에는 지하 1층~지상 14층에 전용면적 59~84㎡ 315가구가, 17블록에는 지하 2층~지상 20층에 59~84㎡ 546가구가 각각 지어진다.

분양가는 3.3㎡당 600만원 후반대로 책정될 가능성이 크다. 이 분양가는 창원 시내 아파트보다 훨씬 저렴하다는게 일신건영 관계자의 설명이다.

여기에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융자, 원금보장제(4층 이상) 등의 파격적인 혜택까지 주어지는데, 이들 조건을 잘 만 활용하면 훨씬 더 낮은 분양가에 첨단의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가 있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 일신 북면신도시 휴머빌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지만 아파트 외, 내부는 고급 아파트 못지 않게 잘 꾸며진게 특징이다. 이미지는 이 단지 조감도.

넉넉한 실내, 쾌적한 조경

창원 북면신도시 휴먼빌은 새 아파트의 장점을 두루 갖춘 알짜 아파트다. 단지 안에 다양한 주제의 테마공간이 조성되고 생활 편의를 높이는 고급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일신건영 관계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평면 설계를 도입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실용성을 높인다”고 말했다.

알짜 테마공간 눈길

이 아파트는 판
상형과 탑상형의 조화로운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잘된다. 자연재해에 대비한 첨단 내진구조 설계가 적용돼 안정성을 높인다.

지하 주차장 엘리베이터가 각 가구로 연결돼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일부 동에 필로티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곳곳에 다양한 테마공간이 있다. 중앙광장은 입주민을 위한 휴식과 만남의 공간으로 꾸며진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놀이공간과 다양한 수목이 식재된 산책로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운동시설이 갖춰진 피트니스센터도 조성된다. 이 아파트 분양 관계자는 “입주민들간 친목을 도모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입주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간 특성 살린 인테리어 도입=

공간별 특성을 살린 인테리어가 도입된다. 거실엔 고급스러운 거실 아트월이 설치된다. 넉넉한 효율적인 수납공간이 돋보이는 현관 신발장이 있다.

주방은 합리적인 동선으로 설계돼 가사일의 편의를 높인다. 세련된 디자인의 주방가구가 설치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강력한 기능과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렌지후드도 있다. 넉넉한 공간의 수납장이 설치된다.

욕실은 대리석 세면대 상판이 설치돼 우아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손쉽게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욕조가 설치된다.

넉넉한 수납 공간이 돋보이는 대형 욕실장이 있다.

첨단 보안시스템으로 365일 안전하게

창원 북면신도시 휴먼빌에 살면 첨단ㆍ안전ㆍ절약 시스템을 만날 수 있다.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예정)을 적용해 보다 빠른 인터넷 환경을 구축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해 거실 조명, 가스밸브, 보일러 등을 집 안팎에서 핸드폰과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통제할 수 있게 했다.

또 위성방송 수신시스템을 통해 국내외의 다양한 정보를 언제든지 만날 수 있다.

입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보안 시스템도 갖춘다. 무인경비시스템을 통해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통제한다.

RF식 주차관제 시스템을 적용해 불필요한 외부출입차량을 차단했다. 또 디지털 도어록, CCTV, 원격 검침시스템 등 입주민들이 365일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 소비를 절약할 수 있는 장치도 선보인다. 주방 싱크대 아래에 불필요한 물의 낭비를 막을 수 있도록 절수형 페달밸브를 설치한다.

방마다 따로 난방을 제어할 수 있는 개별난방제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중앙정수 시스템을 도입해 음용수 구입에 따른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했다.

각 가구에는 친환경페인트와 벽지로 마감해 입주 후 별도의 벽지교체 등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하고 입주민들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북면생태신도시 녹지도 풍부

창원 북면신도시 휴먼빌은 무엇보다 친환경 도시로 개발될 무동지구에 자리 잡은 게 특징이다.

무동지구는 인근 감계지구, 동전지구와 함께 창원시 처음으로 북면 신도시로 개발된다.

북면생태도시는 186만6000㎡ 규모로 주차면적의 90% 이상을 지하에 설치하고 녹지비율을 30%까지 확보한 친환경 도시다.

주변환경과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가까운 곳에 작대산, 운곡저수지가 있다. 레이크힐 함안 CC도 가까워 일부 가구에선 골프장 조망도 가능하다. 남해고속도로 북창원나들목 진입이 쉽고 79번국도, 60번국도 이용도 쉽다.

분양문의 1577-6955.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