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MBA, ‘셀프 디자인’ 채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예종석 원장

한양대 MBA는 사례분석, 토론식 수업, 현장 실습 프로그램 등 국제화된 수업방식을 진행한다.

글로벌 MBA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CEO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 과정은 선진형 MBA 모델인 ‘셀프 디자인’ 프로그램을 채택했다. 자신이 근무하는 기업환경에 맞게 스스로 커리큘럼을 개발하도록 하는 것이다.

글로벌의료경영 MBA는 의료산업의 전문 지식과 경영이론을 겸비한 의료경영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새롭게 개설됐다. 한미 FTA 체결로 예상되는 의료시장의 개방화와 국제화로 경쟁이 심화될 것에 대비했다.

전략프로젝트경영 MBA는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프로젝트 경영전문가를 양성한다. 기업체 프로젝트와 공공기관 국책사업 분야 근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Global YES MBA는 가업 승계 등을 통해 미래의 한국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경영자 양성이 목표다. 사명감과 비전, 전문성을 갖추면서 해외대학과의 적극적 연계를 통해 현실성 있는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자산운용 MBA는 학위와 함께 CFA(공인재무분석사·Chartered Financial Analyst)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무 경력 3~10년인 금융·재무 분야의 중간관리자가 대상이다. 전체 개설 강의 중 70%가 자산운용 관련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100% 영어 학습 자료를 사용하고 있다.

방송통신 미디어 MBA는 국내 최초로 방송통신 미디어경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주요 미디어 관련 기업의 임직원이 대상이다. 방학 중에 미국·스웨덴 등 해외현장연구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한양대 MBA는 사례분석, 토론식 수업, 현장 실습 프로그램 등 국제화된 수업방식으로 이뤄져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