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환원장의 임플란트 이야기①] 임플란트, 전문성 있는 치과에서 시술받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살아가면서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며 살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충치나 풍치 같은 치아질환이나 외상 등의 이유로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술로 임플란트가 각광받고 있다. 치아가 빠진 자리에 인공치아를 심는 시술인 임플란트는 인체에 무해한 순수 티타늄이 주성분으로 상실된 부위에 임플란트를 심고, 그 위에 보철물을 씌우는 시술법이다. 무엇보다 임플란트가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임플란트가 가지고 있는 많은 장점 때문인데, 가장 큰 장점은 자연치아와 유사한 저작력을 가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틀니와 비교해봤을 때, 훨씬 더 안정적이고, 씹는 힘이 뛰어나며, 시술 시에 인접치아에 손상이 가지 않는 점 또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시술 후에도 관리에 신경 쓴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임플란트가 각광받는 이유일 것이다. 하지만 임플란트 시술 시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엇보다 치과 선택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이에 ‘전문가를 교육시키는 임플란트 전문가’가 있는 치과로 잘 알려져 있는 NYU치과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 중심에 김진환 원장이 있다. NYU치과에서는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김진환 원장이 중심이 된 임플란트 연구회를 운영하고 있는데, 임플란트연구회는 뉴욕치대의 인증 아래 국내에서 진행되는 공식 프로그램으로 최신 커리큘럼과 최첨단 임상술식을 소개하고, 성공적인 임플란트 치료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임플란트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관련 논문도 저술하며 끊임없이 임플란트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진환 원장은 “오랜 임상경험이 수술의 성공도 향상시킨다.”며 “특히 임플란트는 구강외과 수술 뿐 아니라 보철과 치주치료를 포함하는 종합치과학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시에는 오랜 노하우와 숙련된 경험을 가진 임플란트 전문의에게 시술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김진환 원장은 임플란트가 효과적인 시술이긴 하지만, 치료하는 과정에서 두려움을 가지고 망설이는 환자들에게 가급적 시술 시 통증이 없도록 하기 위해 통증 조절 연구도 계속하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치료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치료에 임한다면, 앞으로의 삶보다 더 나은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을 거라고 전했다. 도움말 : 엔와이유치과 김진환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