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은 설 연휴가 대목이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8면

반가운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설 연휴가 다가왔다. 가족이나 친지끼리 사랑방에 모여 앉아 윷놀이를 즐기거나 살아온 얘기들로 밤을 지새기도 할 것이다. 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가득한 패밀리레스토랑을 찾는 가족도 많을 것이다. 패밀리레스토랑은 연휴 기간에도 문을 열 뿐아니라 특별 메뉴까지 마련했다. 신용카드와 이동통신 카드의 할인 혜택도 꼼꼼히 챙기면 10~20% 저렴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대부분의 패밀리레스토랑은 연휴 기간에도 쉬지 않는다. 이 기간 중에도 오전 11시~12시 사이에 문을 열어 밤 11시까지 영업한다. 마르쉐 분당점과 부산 동래점은 9~10일 문을 닫을 예정이다.

연휴 기간에 받은 상품권이 있다면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다. 베니건스.TGI프라이데이스(TGIF).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등에서는 백화점 상품권과 일부 외식 및 주유 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다.

상품권 액수의 70% 이상을 결제해야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점심 시간을 이용하면 정상 메뉴보다 값이 싼 '런치 세트'를 이용할 수 있다. 베니건스.TGIF.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등은 오전 11시~오후 4시까지 1만3000원~2만3000원짜리 점심 메뉴를 제공한다. 일반 메뉴를 주문할 때보다 값이 35%까지 싸며 음료.수프.커피도 나온다.

패밀리레스토랑들은 설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베니건스(www.bennigans.co.kr) 서울역점은 지난 1일부터 기차 안에서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을 판매 중이다. 한 개에 1만원이며 철도회원 카드나 갤러리아백화점.롯데마트 카드를 제시하면 10% 할인받을 수 있다. 서울역점에서는 또 4~8일까지 세뱃 돈으로 사용하기 좋도록 1인당 10만원까지 헌 돈을 신권으로 바꿔 준다. TGIF(www.tgif.co.kr)는 이달 말까지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영수증과 함께 이벤트 응모권을 나눠 준다.

인터넷 홈페이지에 응모권에 적혀 있는 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매장을 방문하면 무료로 신년 운세도 봐준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www.outback.co.kr)는 온라인 회원들에게 연휴기간 중 전국 매장에서 쓸 수 있는 '쿠카부라 윙' 쿠폰을 준다.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 로그인을 하고 쿠폰을 출력하면 된다.

홍주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