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씨앤비, 친환경 줄눈제 개발 … 곰팡이 걱정도 없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삶의 질이 나아지면서 실내 환경의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매경씨앤비가 개발한 코스모스 줄눈제가 관심을 끌고 있다. 코스모스 줄눈제는 기존의 타일 줄눈제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하는 친환경 에폭시, 우레탄, 아크릴계 타일용 줄눈제 제품이다.

매경씨앤비가 물때로 인한 오염 등의 걱정 없는 코스모스 줄눈제를 개발했다.

수지에 각종 첨가제 탄산칼슘, 자외선차단제, 이산화티타늄, 세라믹, 피톤치드, 무기충전필러를 첨가한 주제부와 경화제를 혼합해 만들었다. 기존의 줄눈제와는 다른 2액형 타일용 줄눈제로 내오염성, 방수기능은 기본이며 내화학성으로 각종 오염물질에 강력한 저항력을 가진다.

기존의 백시멘트계 타일 줄눈은 시공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시공 부위가 부서지거나 잦은 물사용으로 인해 곰팡이·세균·물때 등에 의한 오염으로 쉽게 더러워질 뿐만 아니라 가루날림 현상으로 인한 아토피피부염·호흡기질환을 유발하거나 인체에 유해한 발암물질인 석면이 기준치 이상 검출되기도 했다.

코스모스 줄눈제는 물 사용으로 인한 곰팡이·세균·물때·커피 등 생활 오염으로 부터 줄눈오염을 영구적으로 방지하며 물청소만 해도 된다. 뿐만 아니라 선명도와 색감이 뛰어나 늘 새것 같은 느낌을 주며 음이온·원적외선·피톤치드향이 방출되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