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클릭 메모] 블루맥스커뮤니케이션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8면

◆정보통신 벤처기업인 블루맥스커뮤니케이션(www.bluemax21.com)은 휴대전화가 잘 터지지 않는 지역에서 송수신 전파를 증폭해 통화 품질을 높여주는 휴대용 중계기(사진)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블루맥스는 1년간 10만대(약 850만달러)의 중계기를 공급하기로 미국 드림 빅사와 계약했다고 덧붙였다. 기지국을 세우기 어려운 지역에서도 휴대전화가 잘 터지도록 개발된 이 제품은 클립형 디자인이어서 사용자가 간단히 휴대전화에 부착하면 된다.

◆LG텔레콤이 설날을 앞두고 카드 연하장과 모바일 즉석복권을 휴대전화로 선물하는 '모바일 복권 연하장'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가입자가 연하 메시지(최대 40자)를 만들어 보내면 상대방 휴대전화로 카드연하장과 모바일 즉석복권(최대 3장)이 전송되는 기능이다. 정보이용료는 복권 장수에 따라 200~500원이며, 행사 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연하장과 복권 1장을 무료로 준다.

◆이노에이스는 차량용 위성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 수신기 'INNSTA IDC-1000'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차량용 TV에 접속케이블로 연결해 위성방송을 볼 수 있는 셋톱박스형이다.이노에이스는 이달 말까지 위성DMB업체인 TU미디어를 통해 500대를 보급하기로 했다. 가격은 50만원대.

◆무선 인터넷 캐릭터 업체인 에밀레정보통신(www.amui.co.kr)은 SK텔레콤을 통해 인터넷 공간에서 매니어를 뜻하는 '폐인'의 이미지를 한 곳에 모은 '폐인 모드 캐릭터 패키지'를 공급한다. '폐인 모드 캐릭터 패키지'에서는 휴대전화기 배경 화면 캐릭터뿐 아니라 폐인 '이모티콘 꾸러미''폐인 맞고' 등의 캐릭터가 제공된다. 접속 방법은 SK텔레콤 NATE→2.그림/포토/스타/캐릭터→2.캐릭터 놀이동산→1.[New]폐인모드/건담시드 →1.폐인 모드.

◆삼성테크윈은 700만 화소급 디지털카메라 '케녹스 V10(사진)'을 새로 선보였다. 독일 슈나이더사의 렌즈를 장착, 광학 3배줌과 디지털 10배줌이 가능해 최대 30배줌까지 확장할 수 있다. 256MB메모리를 장착하면 약 2시간10분까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자체 동영상 편집 기능이 장착돼 있다. 가격은 59만8000원.

◆온라인 음악 사이트 뮤즈(www.muz.co.kr)를 운영하고 있는 ㈜뮤직시티는 ㈜SK와 함께 OK캐쉬백닷컴에 '캐쉬백 뮤직'을 오픈했다. 캐쉬백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으며 최신 가요를 포함한 팝.월드뮤직 등을 CD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또 나만의 앨범기능, 벨소리, 컬러링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