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故 백남봉, 이안상조와 함께 한 슬픔 속 영결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난 7월 31일, 故 백남봉의 영결식이 침통한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 2008년 4월 폐암 진단을 받고 투병 생활을 해온 그는 최근 폐렴 증세 악화로 사망해 동료 방송인들과 팬들을 안타깝게 한 바 있다.

고인의 영결식은 한국방송코미디협회 주관, 희극인장으로 치러졌고 유인촌 장관이 정부 대표로 참석하여 화관문화훈장을 고인에게 수여하기도 했다.

코미디언 김종석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영결식은 코미디협회장 엄용수의 추도사와 이용식의 조사에 이어 방송계에서 고인의 라이벌로 활동한 희극인 남보원이 조가 ‘한오백년’을 불러 고인을 보내는 아쉬운 마음을 더욱 고조시켰다.

한편 고인의 영결식 진행은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와 업무제휴를 맺은 천궁실버라이프 이안상조(www.iansangjo.co.kr)가 담당하였는데 지난 2월에 앞서 간 원로 희극인 故 배삼룡의 영결식도 이안상조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안상조는 영결식에 필요한 수의, 상복, 오동나무 고급관, 꽃장식, 입관수시용품, 제단장식, 화장용품 및 매장용품, 일회용품 등 장례용품 일체를 제공한 한편, 전문장례지도사, 상례매니저, 봉사도우미 등 전문장례인력을 배치하여 열과 성을 다 하였으며, 천궁 특수자동차로 마지막 가는 길까지 편안하게 고인을 안내했다.

이안상조의 서비스는 품질 대비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장의차 및 장례용품을 자체적으로 생산하여 보급하기 때문에 토탈서비스 비용이 타 업체에 비해 저렴한 것. 뿐만 아니라 물가가 상승한다 해도 추가비용을 요구하지 않고 가입시점 그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One-Line System인 전국 체인망을 통하여 편안하게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이안상조의 장점이다.

고인의 임종에서 발인까지 장례에 관한 모든 절차를 가족의 일처럼 정성을 다하는 이안상조의 장례서비스는 전문 장례설계사와의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전화 1644-4112로 문의 및 확인이 가능하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