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AR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78호 24면

증강현실(AR·Augment Reality) 기술을 부동산뱅크의 부동산 정보 데이터베이스와 결합했다. 최대 반경 1.5㎞ 내에 있는 주변 아파트 시세와 아파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현재 위치에서 해당 아파트까지의 거리와 방향을 알려주는 길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선택한 아파트의 평형별 매매·전세 시세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시세는 일주일마다 갱신된다. 선택한 아파트 단지의 규모, 입주년월, 복도 형식, 난방 방식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폰: 아이폰 가격: 2.99달러

유사 앱
·부동산114(안드로이드, 무료):아파트 가격 확인이 가능하다. GPS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해 아파트 단지와 평면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중개사무소에 있는 QR코드(흑백 격자무늬 패턴의 이차원 바코드)를 찍으면, 해당 중개사무소가 추천하는 매물을 한 번에 찾을 수 있고 바로 전화로 연결할 수도 있다. 원하는 부동산을 찾거나 보유한 매물을 내놓는 것도 가능하다. 부동산 정보사이트 ‘부동산114’와 제휴를 맺은 1만5000여 개 중개업소를 활용해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다. ‘시리우스’는 서비스되지 않는다.

·신한S집시세(아이폰, 무료):증강현실 기반의 부동산 검색 서비스다. 현위치 근처에 있는 아파트 시세, 단지, 매물 등의 정보를 증강현실 모드로 검색할 수 있다. 그외 아파트를 살 때 얼마까지 대출받을 수 있는지, 그 경우 이자는 얼마를 내야 하는지 등을 계산할 수 있다. 그외 청약점수, 아파트 취득·등록세, 중개수수료 등은 얼마가 되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셀프 계산 메뉴도 제공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