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브리핑] 휴대폰 증권거래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5면

우리홈쇼핑(www.woori.com)은 휴대폰으로 증권 거래를 할 수 있는 'M-스톡' 가입자를 모집한다. 이 회사는 11일 밤 9시30분 '드림 유어 라이프' 프로그램을 통해 가입자를 모집하며 행사기간 중 이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 정보이용료 및 무선 이용 통신료(월 7000원)를 두 달간 면제해준다.

대형할인점들이 연초부터 잇따라 신규 점포를 열고 있다. 롯데마트는 11일 경기도 양주시 회정동에 롯데마트 38호점인 '양주점'을 연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오는 13일 대구 남구에 32번째 점포인 '남대구점'을 개점한다. 이마트도 이달 중 서울 양재점을 열 예정이다. 이마트는 올해 새 점포를 10~12개 더 늘리겠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올해 8개, 홈플러스는 7개의 새 점포를 열 계획이다.

최근 한국체인스토어협회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국내 대형 할인점 업계가 올해 새로 열기로 계획하고 있는 점포 수는 모두 31개로 집계됐다.

LG유통은 회사 이름을 'GS리테일'로 바꿀 것을 확정하고 오는 3월 주주 총회를 거쳐 4월부터 사용할 방침이라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백화점.할인점.수퍼마켓.편의점 등 각 사업 부문의 브랜드도 GS가 포함된 새 브랜드로 교체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