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코(arko), 무대예술전문가를 위한 지원신청 접수 시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그 동안 우수한 무대예술인력을 배출해 온 아르코(arko) 무대예술아카데미가 2010년도 무대예술전문가를 위한 지원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2010년도 모집에서는 전문화, 특화, 차별화된 무대예술전문인력을 지원하고 양성한다는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무대음향, 무대미술, 무대조명 등 총 3개의 분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각 분야별로 10명씩 소수 정예선발을 하고 있다.

19세 이상 미래의 무대예술전문가를 꿈꾸고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홈페이지(http://edu.arko.or.kr)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다음 7월 19일에서부터 7월 30일까지 이메일(edu@arko.or.kr)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의 아르코예술인력개발원에서 교육을 받게 되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커리큘럼 수업 및 공연현장 연계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다. 더불어 공연관람 및 현장교육 실시, 통학차량 운행, 장학제도, 우수졸업생 포상, 실기•실습에 필요한 기본재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 가능한 분야 중 무대음향 분야는 종합적 녹음제작 및 실기실습 시설을 갖춘 음향녹음스튜디오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오디오엔지니어 및 사운드디자이너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무대미술 분야는 무대미술 디자인실, 제도실, 소품실, 페인트실 등을 갖춘 무대미술스튜디오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무대조명 분야는 다양한 조명 시스템을 갖춘 실험무대(프로세니움 형태의 교육전용극장)에서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무대를 창조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르코 무대예술아카데미 문화예술진흥법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무대예술 교육 전문기관이다. 현재 많은 동문들이 연극, 무용, 콘서트, 오페라, 뮤지컬 등 무대예술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