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모] KT, 문자메시지 최대 90% 할인 요금제 선보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5면

◆KT, 문자메시지 최대 90% 할인 요금제 선보여

KT는 기존 문자메시지 요금보다 최대 90% 할인받을 수 있는 ‘쇼(SHOW)끼리 완전 할인문자’를 선보였다. 쇼 고객 간의 망 내 할인 문자 요금제로 월 1만원으로 10만원 상당의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다음 달까지 이 상품에 가입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쇼(모바일 상품권)를 준다.

◆벤처 CEO 10인의 창업기 담은 『찬스』 출간

벤처기업협회와 중소기업청은 성공 벤처 최고경영자(CEO) 10인의 기업가 정신을 담은 책 『찬스(Chance!)』를 발간했다. 변대규 휴맥스 사장과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사장 등의 성공 사례와 조승현 누가의료기 사장과 김진범 팅크웨어 사장 등의 창업기가 소개됐다.

◆엔씨소프트 ‘펀치몬스터’ 무료 시범 서비스

엔씨소프트의 역할수행게임(RPG) ‘펀치몬스터’가 14일 공개 무료 시범 서비스(OBT)에 들어간다. 기존 RPG의 복잡한 요소를 배제하고 액션과 전투의 재미를 많이 살렸다고 엔씨소프트는 설명했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punchmonster.playn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구글폰용 앱 8종 출시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유·무선 연계 서비스를 강화하는 앱 8종을 구글폰용 앱스토어인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했다. 미니홈피, 싸이 배경음악(BGM), 싸이 카메라, 네이트 동영상, 네이트 콘택트, UCC 업로드, 네이트 만화, 네이트 커넥팅 등이다.

◆HP, 영화·음악 기능 특화 노트북 ‘파빌리온 dm4’

HP는 영화·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특화되고 데이터 보안 성능이 강화된 노트북 ‘HP 파빌리온 dm4’를 선보였다. 노트북을 부팅하지 않아도 DVD·음악·사진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계정 관리 등 주요 작업은 지문 입력 인증으로도 가능하다. 100만∼140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