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DMB·IPTV 등 아프리카 보급에 협력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1면

◆DMB·IPTV 등 아프리카 보급에 협력

최시중(사진)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8일 남아공 프리토리아에서 시피위 니얀다 남아공 통신부 장관과 만나 와이브로·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IPTV 등 방송통신 전략 품목의 아프리카 보급 확대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방통위는 요하네스버그에서 한국·남아공 방송통신 포럼을 열고 3D(3차원)TV 등 한국 기술을 시연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소통경영’ 조찬회

최갑홍 한국표준협회장은 23일 오전 7시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오키드룸에서 김상헌 NHN 대표를 초청해 ‘소셜 미디어를 통한 소통경영’이라는 주제로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연다.

◆‘마르퀴즈 후즈 후’ 인명사전에 등재

박문기(39) LG디스플레이 책임연구원이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미국의 ‘마르퀴즈 후즈 후’ 2011년판에 등재됐다. 생산기술센터에서 공정개발을 담당하는 박 책임연구원은 ‘산화인듐주석(ITO) 대체 투명전극 재료 개발 및 미세 박막 트랜지스터(TFT) 공정개발’ 등 공정기술 관련 연구성과를 인정받았다.

◆임직원 2000명 ‘한마음페스티벌’ 개최

이휴원 신한금융투자 사장은 강원도 오크밸리에서 19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20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사장은 “임직원 모두의 가슴에 충만한 불굴의 도전정신과 자신감으로 2015년 대한민국 1등 금융투자회사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