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손상 쉬운 계절 철저한 관리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63면

봄에는 강한 자외선과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가 손상되기 쉬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수분 공급,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백,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링클 프리, 리프팅 제품도 꼼꼼하게 살펴보고 사용해야한다. 새 봄 국내 화장품 브랜드에서 새로 출시된 제품들을 살펴본다.

태평양의 아이오페 레티놀 2500 이노베이션은 기존의 레티놀 제품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피부 구조 유사액정 시스템에 레티놀을 담아 그 효과를 오래 지속시키는 새로운 공법인 'LASS 기술'로 초미립자 레티놀을 안정화 시켰다. 따라서 신선한 레티놀이 피부 깊숙이 빠르게 스며들어 오래도록 강력한 주름 개선 효과를 준다는 것이다.

LG생활건강의 고급 브랜드인 이자녹스는 하이드라 이엑스 리프트 에너지 에센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에센스는 리프팅과 보습 효과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에서 자체 개발한 '최대 결합수 시스템'으로 보습은 물론 지속력을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세라마이드, 바이오미네랄 및 비타민 복합체가 피부 안과 밖에 작용해 피부에 수분을 유지한다.

코리아나화장품에서 출시된 엔시아 티 플러스(Tea Plus) 8종 기초 라인은 피부 탄력 유지와 미백 효과가 뛰어난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최첨단 극미세 입자 기술인 '나노 테크놀리지'로 비타민 C와 감잎, 자스민 차에서 추출한 Tea-복합체를 함유해 수분과 영양이 피부에 오래 지속된다는 것이다.

애경산업의 새로 나온 기초 라인 B&F 비저블 화이트의 특징은 화이트닝과 모공 관리 시스템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모공 관리 성분을 함유, 과학적인 모공 관리를 하는 3단계 미백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한국화장품 칼리 링클 어웨이 세럼과 크림도 새로 나왔다. 2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노화 방지 기능성 화장품이다. 최첨단 '나노 기술'에 의해 캡슐화된 상태의 주름 개선 성분인 비타민 A 유도체 레티닐 팔미테이트가 피부를 촘촘하고 건강하게 조여준다.

로제화장품에서는 19~24세 젊은 여성들의 피부에 맞는 허브 화장품 에슬리(esly) 기초 라인을 새로 내놓았다. 라벤더, 자스민, 로즈, 로즈마리, 레몬, 민트, 파파야의 7가지 허브 추출물이 심신을 편안하게 만드는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준다. 또한 피부 친화력이 높은 천연 성분을 사용 스트레스, 자외선, 전자파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참존은 크림과 에센스를 결합시킨 2 in 1 시스템의 영양 공급 제품 엣센셜 크림을 출시했다. 피부 탄력에 좋은 어솔릭 산과 유근피, 목단피 추출물등의 보습 성분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