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캠코더·TV·DVD 필수 혼수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8면

이제 혼수가전제품도 디지털화되고 있다.

얼마전 전자 제품 전문점인 테크노마트가 미혼 남녀 5백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컴퓨터, 디지털 캠코더, 디지털 TV, DVD 플레이어 등을 혼수 필수품으로 꼽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요즘 시중에 나와있는 혼수 가전제품들을 살펴본다.

◇냉장고=꼭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인지 확인하고 구입하도록 한다.

새로 나온 삼성전자 지펠 디럭스형은 5백67리터로 안전 강화 유리가 부착된 6컬러의 전면 도어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유로형은 7백53리터,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이다. 냉동실의 서랍식 보관함이 특징.

LG전자 역시 문의 색상 교체가 가능한 '스페이스 디오스'를 내 놓았다.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 질감의 '노블 디오스'의 모델도 역시 다양하다.

스페이스 디오스는 연두빛 사파이어 그린, 은빛 크리스털 실버, 바다빛 아틀란틱 블루, 금빛 오리엔탈 골드 등 4가지 색상으로 강화 유리 패널과 손잡이 중 원하는 색을 선택할 수 있다. 빌트인 냉장고로 적당한 5백50리터, 7백30리터와 6백50리터가 있다.

◇디지털 TV=2010년에 이르면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의 방송은 중단되며 전국적인 디지털 TV 방송 시대가 열린다.

그렇다면 지금 결혼하는 신혼 부부들은 디지털 TV를 구입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일이다. 일명 벽걸이 TV로 불리는 PDP는 HD급으로 이 제품은 기존의 아날로그 TV보다 5배 정도의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순 디지털 TV는 일체형과 분리형이 있는데, 분리형의 경우 가격이 저렴한 대신 별도로 셋톱 박스를 구입해 연결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시중에는 LG전자의 60인치, 42인치, 40인치 디지털 PDP TV가 판매 중이다.

또한 초소형 LCD TV는 주로 30인치 이하 소형 벽걸이 TV, 탁상용, 거실용 TV로 사용된다. 삼성전자 역시 63평형과 50평형 PDP TV가 있다.

◇DVD 플레이어=일반적인 음악 CD와 비디오 CD, DVD 등을 읽을 수 있다. 홈 시어터의 경우 DVD 플레이어, 앰프, 스피커 등이 일체로 되어 있는 패키지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고르기도 쉽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시중에 나와 있는 삼성전자의 DVD 콤보는 DVD 영상을 보면서 비디오 테이프로 녹화할 수 있어 인기다.

◇김치냉장고=최근 아파트에서 신혼을 시작하는 주부가 늘어나면서 김치냉장고가 혼수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자주 여는 냉장고에 비해 신선도 유지가 용이해 김치 뿐 아니라 고기, 야채, 생선까지 보관할 수 있어 신혼 살림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60~1백82리터까지 용량이 다양하므로 식구 수나 집의 평형을 고려해 구입하는데, 반드시 에너지 효율 등급 1등급 표시가 된 제품을 골라야 에너지 손실을 줄일 수 있다. 김치 냉장고는 크게 1백80리터급, 1백20리터급, 90리터급으로 나뉘며 만도공조의 위니아 딤채, 삼성전자의다맛, LG전자의 1124가 있다.

김정아 (프리랜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