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꽃피는 3월을 기다렸다 '溫라인' 결혼이벤트 풍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7면

꽃피는 3월을 손꼽아 기다려온 사람들이 있다. 살랑살랑한 봄바람을 맞으며 '결혼 행진곡'을 울리려는 선남선녀들.

결혼의 계절 3월이 오면서 많은 예비 신랑신부들이 결혼준비에 한창이다. 결혼식장을 예약해야 하고 살림살이도 마련해야 하는 등 할 일이 많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온라인의 문을 두드려 보자. 지금 온라인에서는 '웨딩마치'를 준비하는 네티즌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풍성한 웨딩 이벤트=네트워크 경매 업체인 e셀피아는 '그는 그녀와 결혼했다'는 제목의 웨딩 이벤트를 다음달 4일까지 한다. 이벤트 기간 중 진행되는 경매와 공동구매를 통해 VCR·DVD·카메라 등 웨딩 관련 제품을 가장 많이 구입한 사람에게 e머니 20만원을 지급한다. 또 알콩달콩한 신혼 살림 얘기와 사진을 게시판에 올린 커플 중 네티즌의 평가가 가장 좋은 커플에게 e머니 10만원을 준다.

팟찌닷컴은 예비 부부가 설계한 대로 예식을 거행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까지 응모하면 한 명을 추첨, 예비 부부의 희망대로 멋진 예식을 올려준다. 이와 함께 38명을 추첨해 메이크업 쿠폰·마사지 쿠폰·해외여행 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이 행사의 대상은 5~8월에 결혼식 일정이 잡힌 사람이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가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다이어트를 통해 날씬한 몸매를 갖는 것. 굿다이어트는 운동을 통해 원하는 부위의 살을 빼도록 신부들에게 필요한 모래주머니·아령·윗몸운동도우미 등 '다이어트 세트'와 '다이어트 북'등을 판매한다.

화장품도 빼 놓을 수 없는 예비신부의 관심거리. 신부화장과는 별도로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진 화장을 하려면 적당한 화장품은 필수다. 마이오렌지는 이런 예비 신부들을 위해 아이섀도·립스틱 등을 할인 판매하는 봄 허니문 이벤트를 실시한다.

◇혼수 마련은 온라인 쇼핑몰에서=수백만원에 달하는 혼수용품을 한 곳에서 구입하려면 할인혜택을 주거나 경품을 주는 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한솔CS클럽은 1백50만원 이상의 혼수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15만원 상당의 다이아몬드 커플링을 제공하는 '하나 더 서비스'를 5월 말까지 진행한다. 특히 예비 부부들이 결혼 한복을 구입하면 부모님 한복을 하나 더 해주거나, 폐백음식(28만원)을 하면 한과바구니를 증정할 예정.

혼수 가전 특별전을 여는 곳은 삼성몰. 3월 18일까지 혼수가전 특별전을 열고 홈시어터·디지털TV 등을 묶어 최대 15%까지 할인판매한다. 롯데닷컴은 신혼여행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한다. 5월까지 '허니문 페스티벌'을 열고 동남아 유명 관광지 신혼여행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앨범사진 촬영권 등 5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김종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