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모든 국민은행 주택청약 업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 모든 국민은행 주택청약 업무

국민은행은 주택청약 접수 업무를 통합, 오는 20일 개별 분양하는 3개 회사 청약분부터 옛 국민은행 영업점에서 동시에 취급한다. 그러나 청약통장 신규 가입과 청약예금 증.감액, 지역간 예치금액 증액 등 예금 고유업무는 지금과 마찬가지로 합병 이전에 가입한 은행에서만 처리할 수 있다.

*** PC업계 공급 D램 값 또 인상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반도체가 이달 초에 이어 보름만에 D램 고정거래가격을 또 인상했다. 삼성전자는 지난주말 장기 공급계약으로 거래하는 대형 PC업체 등 주요 거래처와 가격협상을 통해 1백28메가 D램 등 주요제품가를 평균 15% 인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이닉스도 1백28메가 SD램 공급가격을 종전보다 10~20% 인상했다.

*** 끓는 물 부어 먹는 즉석 떡국

한국식품개발연구원과 벤처기업인 라이스텍㈜은 17일 끓는 물만 부으면 2~3분 안에 먹을 수 있는 즉석 떡국을 개발했다. 쇄미(부서진 쌀)를 이용해 만들었으며 밀가루를 섞어야 하는 기존 쌀가공제품의 한계를 극복, 1백% 국산 쌀로 만들었다. 소비자가격은 1천2백원 정도로 예상된다.

*** LG카드 이용자에 즉석 복권

LG카드는 17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마이LG포인트 가맹점에서 LG카드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당첨금을 지급하는 즉석복권 행사를 실시한다. 당첨금은 1등(20명)이 1백만원, 2등(40명)50만원, 3등(1천명)10만원이며, 4등(6만명)에게는 LG포인트 1천점을 준다. 또 5만원 이상 결제 고객 중 2천2명을 추첨해 LG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 전문인력 양성제도 도입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CDP(경력개발 프로그램)제도와 전문가제도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CDP제도는 종업원이 입사 이후 거치는 경력단계를 ▶양성기▶전문성 심화기▶전문성 활용기로 나눠 단계마다 경험과 기술역량을 갖추도록 각종 지원과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 일동후디스 케이블TV 진출

일동제약의 자회사인 일동후디스는 다음달 초 개국하는 육아전문 케이블TV인 '육아TV'(http://www.ugatv.com)의 지분 10%를 인수, 케이블 방송사업에 진출키로 했다.

*** 파운드리 부문 인수 회사 설립

주문형반도체(ASIC)설계회사협회는 하이닉스반도체의 파운드리(반도체 수탁 생산)부문을 인수하기 위해 회원사가 비욘드 마이크로㈜라는 합작법인을 공동 설립한다고 정자춘 협회장이 18일 밝혔다. 합작법인의 초기 자본금은 2백억원이며, 인수 대상은 이천.구미.청주의 생산라인 중 일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