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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 포지셔닝’ 2010년 5월 생활용품 분야 웰빙인증 이벤트 안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웰빙인증(Wellbeing Certification) 제도는 제품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웰빙요소와 성능요소로 구분하여 상품군별로 규격화 함으로써 매우 높은 수준의 기준치를 정하고, 제품전문가가 공인시험기관 시험성적서와 철저한 생산시스템 검증을 통해 보증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에서는 웰빙인증 제도를 시행후 현재까지 다수의 웰빙 생활용품을 발굴해 왔으며, 대표적인 인증상품들로는 형광램프, 팬티라이너, 섬유유연제, 세척제, 세탁용액체세제, 젖병, 젖꼭지, 혼합허브추출물, 전기스토브, 화장용팩, 의자, 전기온수정화기, 좌욕기, 전기매트 등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5월에는 봄에 늘어나는 실내활동과 야외활동을 고려하여 건강, 안전, 환경성, 편의성 등 웰빙요소를 강화한 웰빙 생활용품 분야에서 새로운 웰빙표준을 설정하고, 웰빙생활을 선도하기 위한 집중 신청기간을 시행하겠다고 했다. 행사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달 간으로 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 홈페이지(http://www.kmar.co.kr/)나 웰빙인증 홈페이지(http://www.wellbeingmar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대상 상품군에는 현재 인증상품이 있는 분야를 제외하고 ①착용시 피부접촉 및 착용감, 통기성 등을 중심으로 한 가발, 골프웨어, 구두, 화장지, 생리대, 침구류, 속옷과 ②이용시 안전은 기본, 편의성이 중요한 돌침대, 침대, 자전거, ③음식료의 안전성과 직결되는 도자식기, ④악취의 마스킹에 실내공기 정화까지 기능을 넓힐 수 있는 방향제, ⑤어린이의 민감한 피부와 세균저항까지의 대한 높은 웰빙성능을 요구하는 기저귀, 아동복, 유모차, ⑥피부자극과 수질오염저검까지 고려해야 하는 주방용세제, 식기세쳑기용 세제 등과 그 이외의 매우 다양한 상품들이 포함된다.

인증원 관계자는 웰빙 생활용품은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로 검증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웰빙 변별력 확보가 관건이며, 상품군별 소비자가 선호하는 몇가지 웰빙특성을 살린 전략적인 마케팅이 시장에서 유리하고, 향후 웰빙성능에 대한 관심 확대와 이를 통한 웰빙상품 시장의 성숙이 전체적인 제품의 수준을 높이는 선순환을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 한국능률협회인증원 경영평가팀, 전화: 02-6309-9041, 메일: wbmark@kmar.co.kr)

<조인스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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