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소식] 학생종합문화축제 열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인천시교육청은 24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학생종합문화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연극공연과 영어백일장 ·가족글짓기 ·가족등반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 8일에는 중학생 음악발표회가 열려 독창을 비롯해 피아노독주 ·사물놀이 ·합창 등이 무대 위에 올려진다.

또 9일에는 고교생 음악발표회와 중등 음악교사 발표회가,17일에는 중 ·고교생 전통음악 경연대회가 각각 열린다.

○…제19회 음악교육신문 경인지역 피아노 콩쿠르에서 홍요한(인천 가좌초등 3년)군이 영예의 인천시장상을 차지했다.

지난 21일 인천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경연대회는 유치부와 초등학교 학년별 6개부 ·중등부·고등부 등 9개부문으로 나뉘어 열렸다.

입상자는 ▶유치부 최유진▶초등1년 강현서(주안북초교)▶초등2년 김주희(갈월초교)▶초등4년 호두리(주안남초교)▶초등5년 이하연(주안북초교)▶초등6년 박소연(부평서초교)▶중등부 김송자(구월여중)▶고등부 오지은(인천예고)이다.

이들 입상자는 오는 28일 서울 여의도 영산 그레이스홀에서 열리는 음악교육신문 중앙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인천시 계양구 계산택지개발지구내 야외공연장에서 지난 20일 열린 ‘청소년 가요제’에서 계산고 그룹사운드 웨이브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계양구 일대 학생과 주민 등 2백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대회에는 총 25개팀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정영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