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정보 얻으려면 '까치Q' 클릭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대학교수가 무료로 운영하는 대구·경북지역 대학입시정보 전문사이트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대구 가톨릭대학 경영학부 이재엽(李栽燁 ·51 ·사진)교수가 지난 달 5일부터 운영중인

까치Q(http://www.ggachi-q.com).

이 사이트는 지난해 12월 개설됐다가 올 3월 2판,지난 9월5일 3판 등으로 내용이 크게 보강됐다.

하루 이용자가 2백50∼3백여명에 이를 정도로 지역 수험생들이 즐겨 찾는 사이트가 되고 있다.

까치Q는 대다수가 지역대학으로 진학하는 대구 ·경북지역 수험생들에게 이들 대학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2학기 수시모집에 대비한 ‘실시간 원서접수 현황’.각 대학의 원서접수 현황을 모아서 쉽게 비교 ·확인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특별전형 유형별 모집현황’도 인기다.이는 대학교육협의회에서 발표한 ‘2002학년도 수시2학기 대학신입생 모집요강’을 유형별로 분류하여 각 대학들의 모집단위와 원서접수일,면접구술고사 일정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입시정보 제공에만 그치지 않는다.‘적성 ·진로’를 클릭하면 자신의 적성과 진로,직업정보를 탐색할 수 있다.또 대학에서의 전공과 전공별 개설대학 등 전공정보를 얻을 수 있고 전공을 놓고 李교수와 상담까지 할 수 있다.

수능시험정보와 심층면접 ·구술 ·논술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소개한 ‘대입준비’코너,학사제도 ·자격증 ·취업 ·기업 등을 소개한 ‘대학생활’코너 등에서도 수험생들은 유용한 정보를 얻 수 있다.

사이트 운영을 위해 4천여만의 사비를 투입한 李교수는 앞으로 각 대학으로부터 홍보비를 받아 수험생들에게는 계속해서 무료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李교수는 “요즘 학생들은 지나치게 자신의 점수에만 맞는 대학이나 학과를 선택하는 것 같다”며 “적성과 장래희망 등에 맞는 학과와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는게 이 사이트의 개설목적”이라고 말했다.

황선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