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 '빨간펜·구몬시리즈' 효과 검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4면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구몬학습 시리즈와 빨간펜시리즈의 두가지 학습지가 나와 있다.

빨간펜시리즈는 유아에서 고등학교까지 전 교육과정을 다루며 학교 교과 과정과 똑같은 커리큘럼으로 학교 진도에 맞춰 학습을 진행해간다. 회원의 예습.복습을 이끌어 수행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

특히 1천여명의 첨삭 교사들이 일대일 개인별 지도를 통해 문제 해결능력을 키워준다. 또 학과공부외에 초등 빨간펜키즈, 중등 빨간펜랜드, 고등 빨간펜 메이트등 다양한 읽을 거리와 정보들로 꾸며진 부록을 제공하고 있다.

빨간펜 논술은 전문 첨삭지도와 다양한 주제별 학습으로 논리적 표현력을 길러준다. 논술학습에 필요한 각종 읽기 자료와 시청각 교재, 글쓰기 노트 등 다양한 부록을 제공하는 빨간펜 논술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7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구몬학습 시리즈는 개인별 능력에 맞춰 진행하는 과학적인 학습지다.

구몬학습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수십여년간 검증된 정통 프로그램식 학습으로 미국.영국.일본 등을 포함한 세계 40여개국에서 40여 년동안 사용해왔다.

학습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학생의 학습 의욕과 지신감이라는 점을 고려해 학습자의 점수가 1백점이 나올 때까지 반복 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개별 학습지로는 구몬수학.구몬영어.완전국어.구몬일어.구몬한자.구몬과학.잉글리시 인카운터즈 등이 있다. 이들은 유아부터 고교까지의 과정을 프로그램화 했으며 학생들 각자의 개인별 능력에 맞춰 진행하도록 구성돼 있다.

문의 080-023-909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