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 DVD] 언브레이커블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 언브레이커블(12세 이상 관람가, 비디오)

'식스 센스' 의 나이트 샤말란 감독과 주연 브루스 윌리스가 다시 모여 만든 스릴러. 필라델피아에서 열차 충돌사고가 발생한다. 데이비드는 그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로 대학 미식축구 선수시절 자동차 사고로 선수 생활을 그만뒀던 인물. 당시 사고에도 상처없이 기적적으로 살아났다. 어느날 데이비드에게 '당신만 살아남을 수 있는 운명의 비밀을 가르쳐 주겠다' 는 쪽지가 전달된다.

◇ 치킨런(전체 관람가, 비디오)

'웰레스와 그로밋' 의 아드만 스튜디오와 드림웍스가 힘을 합해 만든 장편 애니메이션. 1950년대 영국의 한 농장의 암탉들이 곧 식탁에 오를 위기에 처한다. 농장주 트위디가 달걀 판매보다 치킨파이 장사가 수익이 더 나을 것이란 계산을 했기 때문이다. 농장 닭들의 영리한 지도자 진저는 동료들과 함께 탈주 계획을 세우지만 번번이 실패하던 중 어느 날 수탉 로키를 만난다. 로키는 암탉들에게 하늘을 나는 법을 가르쳐 주겠다고 말한다. 온 가족이 함께 볼 만하다. 닉 파크.피터 로드 감독. 멜 깁슨이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 씬 레드라인(12세 이상 관람가.DVD)

99년 베를린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다. 태평양 전쟁 당시 과달카날 전투에 실제로 참가했던 제임스 존스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했다. 닉 놀테.조지 클루니.우디 해럴슨 등 거물급 스타들이 대거 등장한다. 제2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42년, 과달카날 섬에는 호주 공격을 준비하는 일본군의 움직임이 바쁘다. 이에 위협을 느낀 미국이 해병대를 파견하지만 상황은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