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와인 관련 이벤트와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 ‘루와드뱅(Roide Vin) 카드’를 출시했다. 각종 와인 정보도 제공한다. [삼성카드 제공]
이를 위해 삼성카드는 세계 2만여 개 제휴 가맹점과 3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컨시어지 1위 업체인 ‘퀸터센셜리’와 제휴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퀸터센셜리는 전 세계 1000여 명의 스태프가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컨대 세계 주요 도시 최고 레스토랑이나 유명 셰프와의 개인적 만남을 예약해주고, 해외 희귀 명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녀를 위한 유럽 상류 클럽을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또 프랑스의 고성(古城), 영국 왕족의 별장,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의 농장 체험처럼 독창적인 해외 여행 서비스까지 챙긴다.
라움 회원 입회는 최우량 고객을 선별해 이루어진다. 라움 위원회에서 자산과 사회기여도 등 자격요건을 고려하여 회원을 초청하거나 또는 기존 회원의 추천을 통해 입회가 가능하며, 연회비는 200만원이다. 컨시어지 서비스 외에도 베네스트 계열 골프장 주중 이용 및 안양베네스트 골프 스쿨을 통한 프로 동반 라운드 레슨,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 퍼스트클래스 업그레이드, 해외공항 VIP 의전 서비스, 특급 호텔 및 백화점 VIP 서비스, RAUME 고객만을 위한 정기적 특별 이벤트 초대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카드 디자인은 금속 재질 바탕에 가장자리도 금속으로 처리해 무게감을 더했으며, 그 위에 부와 번영을 상징하는 진주 모패를 씌우고, 금속 박막 기법을 도입해 무늬와 글자가 나타나는 모든 부분을 금속으로 일일이 잘라 붙여 만드는 수작업으로 제작했다. 삼성카드 프리미엄마케팅팀 강국찬 팀장은 “라움은 여행·쇼핑·교육·문화·스포츠 등 모든 분야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실현해주는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는 또 VIP 고객을 대상으로, 이들이 즐기는 와인 관련 각종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 ‘루와드뱅(Roi de Vin) 카드’를 내놨다. 이 카드는 세계적 와인평론가인 로버트 파커와 제휴해 프리미엄 와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로버트 파커 테이스팅 노트와 칼럼 등을 제공한다. 특별 서비스로는 연 1회 엉프뤼메르(En Primeur) 서비스가 제공된다. 엉프뤼메르란 프랑스 와인 선물(先物)시장을 뜻하는 말로 와인이 판매되기 전 현지에서 와인을 미리 확보하여 사전 예약 판매하는 서비스다.
또한 연 1회 로버트 파커와 함께하는 초청 이벤트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매월 1회 고품격 와인 전문 매거진 ‘와인 앤드 씨티(Wine & City)’를 무료로 제공하고 루와드뱅 클럽 존에선 로버트 파커의 와인 테이스팅 노트 등 와인 상세정보와 추천와인을 만나볼 수 있다.
김원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