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영흥도 화력발전소, 성공투자 창업 지금이 적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 유동인구 특성 분석 완료, 상주인구, 관광인구 지속 증가
- 개발초기 단계로서 최고의 지가 상승 수혜지역
- 마지막 남은 수도권 최고의 투자 요지
- 단기 투자지역으로 안전성, 환금성 높아


미래창업에서 영종도 화력발전소 부지 내 함바 식당 창업 투자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성공적인 함바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창업에 있어서 입지선정과 창업 시기에 맞춰 잘 준비해야만 한다. 성공하는 창업에서 입지란 새삼 강조할 필요조차 없이 가장 중요한 성공 포인트이기 때문이다. 인천 영흥도는 이런 점에서 요즘 함바 창업 투자자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관심을 집중시키는 지역 1순위로 꼽히고 있다.

마지막 남은 수도권 최고의 투자 요지인 인천. 그 중에서도 영흥도 화력 발전소(외리) 주변에는 현재 건설 착공에 따른 함바 수요 기대감에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인천 옹진군 영흥도 서남쪽 94만평 부지에 화력발전소가 들어서면서 영흥도에 ‘급격한 변화’의 소용돌이가 일고 있는 것이다.

공사 현장 내에는 함바 식당 입주가 불가하게 되어 있다. 따라서 공사현장 직선 400M 거리에 위치한 미래창업에서 투자 분양하고 있는 함바 식당은, 각종 규제 제외지역에 매물 부족으로 희소가치가 높기 때문에 단기 투자지역으로 매우 안전하고 환금성이 높아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다.

[개발초기, 투자 적기]화력발전소 10기까지 건설 및 부지 내 담수플랜트 건설
영흥도 화력발전소는 지식경제부가 추진하는 신성장동력 스마트 프로젝트의 하나로, 인천 영흥도에 국내 최초의 800㎿급 대용량 고효율 기저부하용 화력발전소 이후 단계별 준공 계획이 발빠르게 진행 중이다.

영흥도 화력발전소는 경인 지역의 전력공급을 목적으로 1999년 9월 착공되어 2004년 7월 1호기가 준공되었고, 11월에는 2호기가 준공되었다. 1호기와 2호기의 용량은 각각 800㎿이다. 870㎿급의 3호기와 4호기가 2009년 완공되었으며, 최근 5~8호기의 증설 계획도 추진되고 있으며 길게는 10호기까지 준공될 전망이다.

화력발전소 상시 근무자는 약 500여명,이며 3, 4호기가 본격적으로 가동될 때에는 직원수가 더 증가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소 수력발전 2단계공사와, 태양열 담수 플랜트 공사도 진행 중이다. 현장과 함바 중간에 식당과 매점은 전혀 없으며 기간은 약 20년 전후이다. 영흥도 화력발전소 부근의 함바집에 대한 관심이 커질 만하다.

[창업 투자 전망] 관광 유람 인구 등의 추가수익 발생 가능성 높아

이곳은 4면이 바다로 둘러싼 해수욕장들이 4계의 정서적 운치를 실감케 하는 도시휴양지로도 유명하다. 특히 앞으로 2020 인천 도시 기본 계획상 옹진군은 종합 해양관광권으로 계획되어 있다. 국제휴양단지 개발사업의 총규모는 50만평으로 전지역 개발에 착수하게 된다.

해수욕장들은 각기 특성을 살린 테마파크개발로 해변위락시설이 들어설 전망이다. 따라서 휴가철에는 화력발전소 및 에너지파크 주변 관광지에는 현 상주인구 4,000명에서 1만 5천명 이상으로 증가 예상된다.

함바창업 투자 분양상담을 맡고 있는 미래창업 관계자는, “영흥도의 건설 준공계획과 더불어 건설인력의 수급과 유동인구의 증가에 따른 부대시설의 증가와 함께 함바집 관련 사업투자 목적이 활기를 띠고 있다."고 덧붙였다.

함바 투자 분양은 향후 지속적인 수익창출이 예상되며, 올 10월에 마감되기 때문에 현재 투자 분양 상담이 한창이다.

도움말: 미래창업
함바 투자분양담당: 심윤석 010-6325-5809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