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푸드시스템 코스닥 등록키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 푸드시스템 코스닥 등록키로

신세계 푸드시스템은 단체급식 전문회사로는 처음으로 오는 7월말께 코스닥에 등록할 것이라고 30일 밝혔다.

신세계 푸드시스템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국에 1백46개 단체급식 사업장과 까르네스테이션 5곳, 패밀리레스토랑 이투게더 8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1백30% 수준이다.

*** 컴바이러스 백신 인니 공급

종합정보 보안회사인 시큐아이닷컴(http://www.secui.com)은 원격 바이러스 방역 서비스 제품인 '바이프리' (ViFREE) 5만 카피를 인도네시아에 공급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회사는 서울에 있는 사이버 관제센터를 통해 인도네시아 지역의 컴퓨터를 모니터링하고 주기적으로 최신 바이러스 백신을 공급하게 된다.

*** 삼성전기 매출목표 25% 늘려

삼성전기는 30일 기업설명회에서 올해 매출목표를 5조3천억원, 경상이익은 6천3백억원으로 잡고 수출목표는 전체 매출의 83%에 해당하는 4조4천억원으로 설정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매출은 25%, 경상이익은 43%가 늘어난 것이다.

삼성전기는 이와함께 디지털 및 인터넷 시대에 필요한 핵심부품인 MLCC(점층세라믹콘덴서), MLB(다층인쇄회로기판), 패키지기판, SAW필터 등 10개 핵심부품을 2002년까지 세계 시장 점유율 20%이상을 차지하는 세계경쟁력 1위 제품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 서산농장 간접투자자 모집

현대건설은 서산농장 일반 매각분 2천76만평중 4백만평을 '합자회사 현대서산영농법인' 을 통한 간접 투자방식으로 팔기 위해 30일부터 일반인 투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농법인을 통한 간접투자는 농지 매입이 불가능한 일반인으로부터 투자자금을 모집, 영농법인을 통해 서산농지를 매입한 후 운영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이다.

투자는 구좌당(약 1천평) 2천5백만원이며 투자단위는 2천5백만원부터 5천만원, 1억원, 2억원 이상 등으로 구분된다. 자격제한은 없으며, 투자신청은 현대건설 서산농지 매각팀(02-746-291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