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일본 무역진흥회 일본·한국 교류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 일본 무역진흥회 일본·한국 교류제

일본무역진흥회(JETRO)는 2002년 월드컵 공동 개최를 앞두고 양국간의 교류 증진을 위해 오는 2월16일~25일 코엑스(COEX) 태평양관에서 '제1회 일.한교류제' 를 개최한다.

산업자원부와 일본 경제산업성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 행사에서 일본무역진흥회측은 일본의 정보통신 및 환경 기술.고령화사회 관련 상품.문화상품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입장료는 무료. 한편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이에앞서 지난해말 동경에서 '제1회 한.일교류제' 를 개최했었다.

*** 한국통신에 약관 시정명령

한국통신이 서비스 중단에 따른 손해배상을 제대로 하지 않는 등 기업과 소비자에게 불리한 이용 약관을 적용해오다 공정거래위의 시정명령을 받았다.

공정위는 21일 한국통신에 대해 21개 서비스 이용 약관의 35개 불공정 조항을 삭제 또는 수정하라고 시정 명령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한국통신은 고객의 책임이 없을 경우 일반 전화는 10시간 이상, 인터넷 등 종합 통신 서비스는 24시간 이상 서비스가 중단됐을 때 손해배상을 한다는 내용의 약관을 사용해왔다.

*** 비즈니스 전문가 교육 실시

한국벤처IR센터(http://www.ventureIR.net)는 벤처업체의 경영자와 해외영업 담당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제1기 국제 비즈니스 전문가 교육' 을 오는 29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한국벤처IR센터 교육장에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