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뉴스 브리핑] 모바일하나넷 무료 서비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 모바일하나넷 무료 서비스

하나로통신은 엠커머스와 공동으로 12일부터 멀티미디어 종합포털사이트인 '하나넷(http://www.hananet.net)' 의 다양한 컨텐츠를 하나넷 회원들에게 휴대폰을 통해 유무선 포털서비스인 모바일하나넷(http://m.hananet.net)' 에서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뉴스. 생활정보.쇼핑.증권.보험.금융.게임.동호회.메신저등 다양한 서비스가 갖춰져 있다.

*** 조흥銀 中企 설 자금 지원

조흥은행은 설을 앞두고 종업원에 대한 체불임금이나 상여금 지급 등 일시적으로 운영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체를 대상으로 특별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업체당 지원액은 5억원 이내, 대출금리는 프라임레이트(9.5%)까지 우대적용한다.

*** 경영시스템 인증제 시행

산업자원부는 산업 분야별로 특화된 경영시스템을 규격으로 정해 인증을 주는 '전문인증제도' 를 7월부터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도입할 예정인 전문 경영시스템은 ▶OHSMS(산업보건안전)▶ISO/TS 16949(자동차부품 품질)▶TL 9000(전자부품 품질)▶AS 9000(항공우주부품 품질)▶BS 7799(정보보안)등이다.

산자부는 최근 선진국이 시스템 인증을 받지 않은 기업의 제품은 수입을 억제하려는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이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 서울銀 카드대출 채권 매입

서울은행은 우량자산을 늘리기 위해 11일 LG캐피탈로부터 5천억원의 카드대출 채권을 매입했다.

서울은행은 LG캐피탈에서 약 25만명의 개인 고객에게 대출해온 카드론 채권을 직접 매입했으며, 매입금리는 매입 후 1년간은 연 9.05%가 적용된다.

서울은행은 "카드론 채권 매입은 기업측에서는 채권 매각을 통한 자금 조달로 대출 재원을 다시 확보할 수 있는 이점이 있고 은행은 안정적인 자금운용 뿐 아니라 우량자산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