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 히트상품] LG전자-휘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4면

삼면 입체 냉방 에어컨으로 골고루 빠르게 냉방이 가능하고 공기청정 단독 사용시에는 측면 토출로 추위를 느끼지않아 겨울철에도 인기있는 제품이다.

삼면 입체 냉방은 앞면뿐 아니라 양측면에서도 동시에 냉기를 뿜어주어 구석구석 골고루 빠르게 냉방되므로 최단 시간내에 실내공간을 쾌적하고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또 제3세대 트윈 플라즈마 공기청정 방식으로 먼지 냄새제거는 물론 알러지의 원인물질까지 제거해주므로 더욱 깨끗한 냉방이 가능하다.

특히 저소음팬 최적 유로기술을 적용, 도서관 수준의 최저소음을 실현하고있다.

슬라이딩 크린도어, 첨단 미러형 표시창, 리모컨 보관함을 갖추었다. 월평균 5백46억원의 매출을 올려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총 5천4백64억원어치를 팔았다.

에어컨은 보급률 41%대의 성숙기 제품으로 생활필수품으로 인식되고있으며 중산층으로의 보급확대에 힘입어 올해 국내 시장규모는 1조3천억원정도가 예상된다.

LG전자는 휘센의 출시에 힘입어 전년에 비해 시장점유율이 4%정도 상승한 46%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신규 브랜드의 성공적 런칭을 위해 홍보만화 배포등 판촉활동을 강화했고 비수기에도 광고전략을 추진해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집중적인 투자를 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1위에 잇따라 선정됐다.

이같은 성과는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의한 원가경쟁력확보및 품질향상 운동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욕구의 변화 트렌드에 맞춰 고부가가치 신상품을 지속 출시해 시장에 적응한 결과로 볼 수있다.

회사 관계자는 " 이같은 공격적인 사업전략이 성공을 거둔셈 "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