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겨운 턱여드름, 피지선시술로 한방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여드름은 다른 질환에 비해서 반복적으로 올라오는 특징이 있다. 주로 과로와 같은 피로누적, 스트레스, 생리 전에 피부가 예민해 지면서 피지양도 늘어나고 각종 트러블이 심해질 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여드름이 오래 반복되다보면 얼굴이 붉어지고 이로 인해 피부가 안정되지 못하여 여드름반복을 더욱 가속화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턱 여드름은 볼과 이마여드름의 비해서 더 심해진 상태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처음에는 주로 볼과 이마부위의 여드름이 발생하다가 오랫동안 치료되지 않고 있는 경우에는 턱 여드름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턱 부위에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복성이 심하고 오랫동안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턱 부위는 얼굴에서 가장 많이 움직이는 곳으로 대화나 음식 섭취 시에 피부의 팽창수축이 많아서 피부자극이 높은 곳이어서 여드름부위를 손으로 건드리지 않더라도 쉽게 화농이나 흉터를 잘 남기는 곳이다. 그리고 턱 아래부위는 신체조건에 가장 먼저 반응하는 곳이어서 생리전이나 피로 누적 시에 가장 먼저 증상이 심해져서 기타의 부위에 비해 자극이 높은 곳이다.

흔히들 턱 부위의 여드름은 자궁의 문제 등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맞기도 하고 안 맞기도 하다. 턱 여드름은 자궁의 문제인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고 다른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서 정확한 진찰을 요하는 부분이다. 턱 여드름치료를 위해서는 남자는 면도습관에도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어서 이에 대한 교정도 필요하고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적인 문제 등을 체크하고 병행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윤앤송한의원에서는 평소에 턱 부위의 여드름을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제시하였다.


턱여드름 예방과 관리법

1. 세안 시 얼굴을 강하게 문지르는 동작을 피하고 부드럽게 닦는다.
2. 절대로 직접 여드름을 짜거나 건드리지 않는다.
3. 유분감이 적고 피부 트러블 물질이 배제된 제품을 선택한다.
4. 얼굴에 땀을 많이 내는 사우나와 찜질방은 피한다.
5. 음주와 늦은 밤의 야식은 금한다.
6. 피지가 많은 경우 일주일에 1~2회 머드팩을 해준다.
7. 11시~새벽 3시는 숙면을 취하고, 늘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노력한다.

피지선시술로 턱여드름을 치료, 증상의 반복을 최소화

윤앤송한의원에서 말하는 '피지선시술'은 여드름하나하나를 시술하여 그 부위의 피지선을 파괴시킴으로써 반복적으로 올라오는 여드름을 최소화하는 시술이라고 한다.

그래서 여드름을 짜고 진정하는 치료로는 여드름반복을 잠재울 수 없었던 단점을 해결하는 시술로 왠만한 여드름은 1~2달이면 치료가 되어 가장 단기간에 치료가 되면서도 재발률이 가장 낮은 치료법이라고 한다. 더불어 여드름흉터, 얼굴윤곽교정, 피부탄력증가등도 다양한 침법을 통해서 치료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도움말 : 윤앤송한의원 강남본점 윤송(潤松) 김용국원장
홈페이지 : yunnsong.com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