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 교육소식] 아산신도시 고속중학교 착공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9면

아산신도시 고속중학교 착공

내년 3월 아산 신도시 내에 개교하는 고속중학교(가칭) 건설공사가 시작된다. 아산교육청은 253억원을 들여 아산 신도시 내(배방읍 장재리)에 대지 1만2477㎡, 36학급, 학생수 13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고속중학교를 개교키로 하고 공사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교사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지며 1층과 2층에는 보건실과 급식실, 실습실, 과학실, 도서실, 시청각실 등을 배치하고 3~4층에는 멀티미디어실, 다목적강당, 미술실, 음악실, 검퓨터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교육청은 모든 교실을 절약형 에너지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아산교육청 관계자는 “전 교실에 자연친화적이고 에너지 절약형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연을 이용한 냉난방 설비를 친환경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 교육인턴 모집

충남교육청은 교육인턴 41명을 모집한다. 교육인턴은 주 40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1년 미만의 한시적 고용계약에 의한 행정지원인력으로 100만원의 보수가 지급된다. 응시자격은 만 18세 이상 29세 이하 전문대 이상 졸업자(예정자 포함)로 거주지 제한은 없다. 남자의 경우 병역의무를 마쳤거나 면제를 받아야 한다. 22일까지 원서접수 후 서류전형으로 합격자를 발표한다. 근무는 다음 달 8일부터 시작한다.

천안은석초 우수학교 표창

천안은석초등학교가 ‘2009학년도 공부사랑 동아리 공모제’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돼 교육감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의 주역은 수학동아리 ‘가우스의 후예들’로 이 동아리는 지난해 4월 결성돼 1기 6명의 학생이 활동 중이다. 4~6학년으로 구성된 동아리 학생들은 매주 1회 정기모임과 2~3회의 자율모임을 통해 탐구주제를 정하고 연구하고 있다. 또 교과서에서 발췌한 수학용어를 정리해 초등학생 수학사전을 만들었으며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꼬마 선생님 활동으로 친구, 후배들에게도 학습 내용을 전파했다. 동아리 회장인 이주환(6년)군은 “회원 모두가 우리나라 최초로 노벨 수학상을 받는 게 꿈”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