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부영, 베트남에 피아노 1만 대 기증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9면

◆부영, 베트남에 피아노 1만 대 기증

㈜부영의 이중근(사진) 회장은 14일 베트남 초등학생들을 위해 한국 음악이 수록된 디지털 피아노 1만 대(100억원 상당)를 기증했다. 이날 베트남 하노이 국제회의장에서 응우옌티엔년 베트남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정부 관계자, 임홍재 대사 등이 참석한 기증식에서 이 회장은 “베트남에 한국의 졸업식 노래를 보급하기 위해 한국 곡이 수록된 피아노를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 피아노에는 졸업식 노래 외에 ‘고향의 봄’ ‘아리랑’ 등 한국을 상징하는 곡들이 베트남어로 번안돼 수록됐다고 부영 측은 전했다.

◆STX, 이웃돕기 성금 20억 전달

STX그룹(회장 강덕수·사진)은 1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20억원을 전달했다. 그룹 측은 “경기불황 여파로 기부금이 줄고 있지만 STX는 소외이웃 지원을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지난해보다 많은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희범 STX에너지·중공업 총괄 회장이 참석했다.

◆김영민 한진해운 사장 TSA 의장

김영민(사진) 한진해운 사장이 14일 ‘태평양 노선 안정화 협의체(TSA)’ 의장에 선출됐다. TSA는 세계 최대의 컨테이너 항로인 태평양 노선의 최고 협의 기구로 세계 해운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15일부터 의장직을 수행 한다.

◆식품공업협 홍보위원장 안경호

한국식품공업협회 홍보위원회는 최근 개최한 정기 총회에서 동서식품의 안경호 홍보실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